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DL이앤씨, 美 KBR과 지속가능 항공유 기술협력



기업/산업

    DL이앤씨, 美 KBR과 지속가능 항공유 기술협력

    DL이앤씨 돈의문 디타워 본사 사옥. DL이앤씨 제공DL이앤씨 돈의문 디타워 본사 사옥. DL이앤씨 제공
    DL이앤씨는 미국 석유화학 및 에너지 기술 전문기업인 KBR(Kellogg Brown & Root)과 '식물 추출 에탄올을 항공유로 만드는 기술'(ATJ: Alcohol to Jet)을 활용한 지속가능 항공유 생산 사업의 타당성 조사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DL이앤씨와 KBR은 지속가능 항공유 생산 사업자들에게 ATJ 기술을 활용한 사업개발 방안을 제안할 예정이다.

    DL이앤씨는 생산 공장의 사전설계(FEED) 및 EPC(상세설계, 조달, 시공), 시운전에 대한 업무를 수행하고, KBR은 사전설계 이전 단계인 기본설계를 맡아 원천기술을 제공하고 촉매 선정 및 유지보수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양사는 지속가능 항공유 산업 전반에 걸친 토털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DL이앤씨 플랜트사업본부 유재호 본부장은 "국제적으로 지속가능 항공유 적용이 확대되는 상황에서 DL이앤씨는 글로벌 기업들과 협업을 통해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지속가능 항공유 산업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확립할 것"이라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