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尹, 신설 정책실장 이관섭 승진 기용…과학기술수석도 구성 예정



대통령실

    尹, 신설 정책실장 이관섭 승진 기용…과학기술수석도 구성 예정

    尹, 정책실장직 신설로 대통령실 '2기 체제' 개편 신호탄

    이관섭 현 대통령실 국정기획수석(사진). 연합뉴스이관섭 현 대통령실 국정기획수석(사진).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30일 대통령실에 정책실장직을 신설하고, 신임 정책실장에 이관섭 현 국정기획수석을 승진 임명했다.

    김은혜 홍보수석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에서 브리핑을 통해 이같이 전했다.

    김 수석은 "정책실장실은 경제수석실, 사회수석실을 관장하며 향후 구성할 과학기술수석실도 정책실장 소속으로 두게 될 것"이라며 "이번 정책실장 신설은 내각 및 당과의 협의 조정 기능을 강화해 정책 추진에 속도를 높이고 겅제정책을 보다 밀도 있게 점검해 국민의 민생을 살피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기존 국정기획수석실 산하 국정기획, 국정과제, 정책조정, 국정홍보, 국정메시지 등은 그대로 정책실장 직속으로 남게 된다.

    이관섭 신임 정책실장은 대구 출신으로 경북고와 서울대 경영학과를 졸업했으며 행정고시 27회에 합격해 상공부(산업통상자원부 전신)에서 공직을 시작했다.

    이명박 정부 때에는 여당인 한나라당 수석전문위원을 지냈고 박근혜 정부 때 산업부 1차관을 지냈다. 이후 한국수력원자력 사장을 맡았지만, 2017년 문재인 정부의 탈원전 정책을 반대하다 사퇴했다. 대통령실 국정기획수석으로는 지난해 8월 임명됐으며, 정책조정 능력과 추진력 등이 뛰어나 윤 대통령의 두터운 신임을 받고 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에 열리는 제3차 국정과제 점검회의에 이 신임 실장이 참석해 점검하고 보고하도록 지시했다.

    대통령실 고위 관계자는 과학기술수석실 신설과 관련해선 "인선에 시간이 걸리지만 가급적 연내, 연초에는 구성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