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LG전자, 협력사 경쟁력 강화 방안 논의



기업/산업

    LG전자, 협력사 경쟁력 강화 방안 논의

    협력사 ESG 역량 강화 지원 방안 논의

    ​LG전자 제공LG전자 제공
    LG전자는 'LG전자 협력회 정기총회'를 열고 지속 가능한 성장과 협력사의 제조 경쟁력 강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고 24일 밝혔다.
     
    LG전자는 전날 창원R&D센터에서 협력사 대표 84명과 협력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특히 공급망 단계에서 온실가스 감축 등 ESG 역량 강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 LG전자는 협력사를 대상으로 △탄소 저감 설비투자를 위한 상생협력펀드 자금지원 △탄소 저감 컨설팅 △탄소배출량 조사 등 지원을 이어간다.
     
    또 협력사를 대상으로 화재 및 안전사고 잠재 위험을 점검하는 ESG 리스크 점검 활동 및 ESG 역량 강화 활동은 올해부터 3차 협력사까지 대상을 확대한다.
     
    LG전자는 협력사 경쟁력 확보를 위해 사내 자동화 시스템 전문가를 파견해 제품 구조나 제조 공법을 자동화 시스템에 적합하게 변경하는 등 '스마트팩토리 구축' 노하우를 전수하고 있다. 이를 활성화하기 위해 무이자 자금대출 및 상생협력펀드 지원을 하고 있으며 지원 대상을 국내에서 해외 진출 협력사로 확대한다.
     
    LG전자 왕철민 글로벌오퍼레이션센터장은 "지속 가능한 성장과 미래준비를 위한 역량 강화를 위해 협력사와 함께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