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남해안 해양관광열차 다음 달부터 달린다…엑스포 홍보



부산

    남해안 해양관광열차 다음 달부터 달린다…엑스포 홍보

    남해안 글로벌 해양관광벨트 조성안. 부산관광공사 제공남해안 글로벌 해양관광벨트 조성안. 부산관광공사 제공
    부산과 경남, 전남, 광주를 잇는 '남해안 해양관광열차'가 운행된다.

    부산관광공사는 9일 오후 공사 대회의실에서 경남관광재단, 전남관광재단과 함께 '남해안 해양관광벨트 구축을 위한 협력사업 공동 추진 협약식'을 열었다.

    세 기관은 남해안을 글로벌 관광 거점으로 조성하기 위해 지역 특화 관광 콘텐츠를 접목한 고부가가치 융복합 관광상품 공동 개발에 협력하기로 했다.

    세 기관과 코레일은 다음 달부터 올해 말까지 남해안 해양관광열차를 시범 운영할 계획이다.

    코레일이 운행하는 '남도해안열차(S-Train)' 경전선을 2030부산세계박람회(월드엑스포) 홍보, 새로운 관광상품과 연계해 추진할 예정이다. 매주 토·일요일 운행하는 남도해안열차는 부산에서 경남, 전남을 지나 광주 송정까지 277.7㎞를 달린다.
     
    부산관광공사는 남부 해안권에 산재한 문화자산을 철도와 연계, K-관광 휴양 상품을 개발해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하루 또는 1박 2일 관광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한 뒤 주중 운행도 점차 늘릴 예정이다.

    다음 달부터 30여 명으로 '2030월드엑스포 시민 홍보단'을 구성해 홍보를 추진한다. 진해군항제와 남강유등축제, 하동세계차(茶)박람회,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목포항구축제 등 지역 축제와 연계한 전용 열차 운행도 검토하고 있다.

    세 기관은 2030월드엑스포 유치는 남해안 3개 시도의 국제적 위상을 드높이고 잠재력과 가치를 보여 줄 기회이자 미래 성공 전략으로 판단하고 성공적인 유치에 적극 노력하기로 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