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농가 경영 안정'…전북도, 112억원 증액 수정예산안 의회 제출



전북

    '농가 경영 안정'…전북도, 112억원 증액 수정예산안 의회 제출

    면세유 가격 안정 지원 비율 상향
    사료 구매자금 이자 보전 등
    농민단체 '기존 예산 소폭 늘려' 반발

    전북도청 전경. 전북도 제공전북도청 전경. 전북도 제공
    전북도는 농가 경영 안정 위한 4개 사업에 112억원을 증액한 수정예산안을 도의회에 제출했다고 9일 밝혔다.

    예산안에는 면세유 가격 안정 사업 지원 비율을 기존 35%에서 55%로 높이고, 사료 구매 자금 이자를 보전하는 내용 등이 담겼다.

    또한 논에 다른 작물을 재배할 때 지원하는 사업 면적도 1200ha에서 2천ha로 늘렸고, 지역 브랜드 쌀 판로 개척 및 홍보 예산도 포함됐다.

    김관영 전북도지사는 "쌀값 하락과 농자재값 인상으로 어느 때보다 농민들이 힘든 상황에 놓였다"며 "한정된 예산의 가능한 범위 내에서 마련한 지원 방안이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는 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반면 쌀값 폭락 대책을 요구하며 지난 가을부터 집회를 이어온 전국농민회총연맹 전북도연맹과 최근 단식농성에 나선 오은미 전북도의원은 '기존에 지원했던 사업 예산을 소폭 늘리는 데 그쳤다'고 성토했다.

    오은미 전북도의원은 "이번 예산안으로 전북도가 농민과 대화할 의지가 없다는 것을 분명히 알았다"고 날을 세웠다.

    오 의원은 "이제 단식을 풀겠다. 아무리 요구해도 달라지는 게 없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이라며 "농민들과 다른 투쟁방법을 찾겠다"고 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