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세종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 공개모집



대전

    세종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 공개모집

    12월 9일까지 모집…기부유인효과·상품경쟁력 등 평가

    세종시청사. 세종시 제공세종시청사. 세종시 제공
    세종시는 내년 1월 '고향사랑기부제' 시행을 앞두고 다음 달 9일까지 답례품 공급업체를 공개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세부품목은 쌀·복숭아 등 농산물 11개, 장류·한과·와인 등 가공품 19개, 관광체험문화 상품 3개, 여민전 등 38개 품목이다.

    평가기준은 답례품의 안정적 공급 가능 여부, 답례품 보관·배송 등 업무수행능력, 관내 생산·제조 기반 보유 여부 등이다.

    선정 이후에는 공급계약, '고향사랑이(e)음 시스템' 등록 등 절차를 밟아 내년 1월부터 기부자들에게 답례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고향사랑기부제는 세종 외 거주자가 세종시에 일정액(500만 원 이내)을 기부하면 세액공제 혜택과 기부액의 30%(최고 150만 원 범위)내에서 지역특산품 등 답례품을 받을 수 있는 제도다.

    해당 기금은 취약계층 지원, 청소년 육성·보호, 문화·예술·보건 등 증진, 지역공동체 활성화 지원, 이 밖의 주민 복리증진 사업 등에 쓰인다.

    이홍준 자치행정국장은 "고향사랑기부제는 건전한 기부문화 조성과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제도"라며 "우리 지역을 대표할 수 있는 답례품 공급업체가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