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LG디스플레이 정호영 사장 유임…3명 전무 승진·11명 상무 선임



기업/산업

    LG디스플레이 정호영 사장 유임…3명 전무 승진·11명 상무 선임

    핵심요약

    3년간 회사를 이끌어온 정호영 사장은 유임이 확정됐다. 그는 2020년 3월 주주총회에서 대표이사로 취임해 내년 3월 임기 만료를 앞두고 있다.

    왼쪽부터 김광진 전무, 박진남 전무, 임승민 전무. LG디스플레이 제공  왼쪽부터 김광진 전무, 박진남 전무, 임승민 전무. LG디스플레이 제공 
    LG디스플레이는 24일 정호영 사장 유임, 전무 승진 3명, 상무 신규 선임 11명 등을 포함한 2023년 정기 임원인사를 발표했다.

    3년간 회사를 이끌어온 정 사장은 유임이 확정됐다. 그는 2020년 3월 주주총회에서 대표이사로 취임해 내년 3월 임기 만료를 앞두고 있다.

    정 사장은 2008년부터 6년간 LG디스플레이 최고재무책임자(CFO)로 재직하는 등 디스플레이 산업에 대한 이해도가 깊고 그룹 내 '재무·전략통'으로 꼽힌다.

    대형 OLED의 프리미엄 TV 시장 내 입지 강화에 기여한 김광진 대형영업·마케팅그룹장, 구매 프로세스 선진화를 이끈 여성 인재 박진남 구매그룹장, 경영 관리 고도화에 기여한 임승민 경영관리그룹장이 각각 전무로 승진했다.

    또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제품 기술 차별화에 기여한 김병훈 상무, 제조 공정 자동화로 운영 효율성을 높인 오준탁 상무 등 11명을 상무로 신규 선임했다.

    회사 측은 "미래 준비와 사업의 근본 경쟁력 강화 관점에서 기여가 크고 성과 창출 역량이 탁월한 인재를 중용했다"고 설명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