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위즈데이타 스마트이미지, 신SW상품대상 추천작



산업일반

    ㈜위즈데이타 스마트이미지, 신SW상품대상 추천작

    (주)위즈데이타 제공(주)위즈데이타 제공
    디지털 이미지 콘텐츠 개발 및 멀티미디어 업체 ㈜위즈데이타가 신소프트웨어 상품대상에 선정됐다.

    ㈜위즈데이타는 25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정보산업연합회 및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올해 11월 이달의 멀티미디어부문 추천작에 올랐다"고 밝혔다.

    ㈜위즈데이타는 지난 19년간 150여 명의 디자이너, 사진작가를 통해 제작한 디지털 이미지 콘텐츠 25만컷의 저작권을 보유한 업체다. 앞서 '스마트이미지' 모바일용 앱 SW 및 판매용 웹사이트와 저작권 검증용 AI 타입 유사이미지 DNA 솔루션을 융합한 통합 소프트웨어로 지난 9월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지식서비스산업 유공자로 선정되기도 했다.

    또 디지털 이미지 콘텐츠 25만컷의 저작권도 보유하여 스마트이미지 등 국내 유통 사이트 외에도 게티이미지(GettyImages), 셔터스톡(ShutterStock) 등 6개국 13여개의 해외 사이트를 통해 전 세계 유통되고 있다. 지난해 기준 4조 달러의 시장을 형성하고 매년 25%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고 한다.

    ㈜위즈데이타 관계자는 "2017년부터 초기개발을 통해 스마트이미지 앱 SW와 사이트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및 한국데이터진흥원의 굿콘텐츠서비스(GCS) 인증을 받았다"며 "국내 5천 만이상의 스마트폰 사용자 및 해외 사용자를 대상으로 포토 디지털 콘텐츠를 수급하는 플랫폼으로 전 세계에 K-Photo 콘텐츠 공급의 최일선에서 외화 획득의 첨병이 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해외 수출을 주력으로 스마트이미지 앱(APP)의 본격 공급과 함께 매년 200%이상 성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