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에이펙에서 시진핑 옆에 앉았던 홍콩 행정장관 코로나 양성

  • 0
  • 폰트사이즈
    - +
    인쇄
  • 요약


아시아/호주

    에이펙에서 시진핑 옆에 앉았던 홍콩 행정장관 코로나 양성

    핵심요약

    존 리 장관 에이펙 정상회의 참석 뒤 양성 판정
    에이펙 만찬, 정상회의 때 노마스크로 시진핑 옆에
    왕이 외교부장, 다른 정상과도 노마스크 대화
    존 리와 대화한 쁘랴윳 태국 총리는 음성 판정

    존리 홍콩 행정장관(오른쪽에서 두번째)이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의 옆에 앉아있는 모습. SCMP 캡처존리 홍콩 행정장관(오른쪽에서 두번째)이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의 옆에 앉아있는 모습. SCMP 캡처
    존 리 홍콩 행정장관이 태국 방콕에서 열린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에 참석하고 돌아온 뒤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홍콩 정부는 21일 성명에서 "리 장관이 20일 밤 귀국하며 홍콩 국제공항에서 받은 핵산검사에서 검사에서 양성 판정을 받았다"며 "방역 당국의 지침에 따라 현재 격리 중"이라고 밝혔다.

    이어 "리 장관의 방콕 수행원들은 모두 음성이 나왔으나 이들도 리 장관과 함께 방역 당국의 관련 분석이 끝날 때까지 재택근무를 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리 장관은 17일 APEC 정상회의 환영 만찬에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옆에 서 있었고, 18~19일 정상회의가 진행되는 동안 시 주석의 옆자리에 착석했다. 이때 두 사람 모두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았다. 시 주석과 존 리 장관의 1대 1 회담은 없었다.

    왕이 중국 외교부장과 이야기 하는 존 리 홍콩 행정장관. SCMP 캡처왕이 중국 외교부장과 이야기 하는 존 리 홍콩 행정장관. SCMP 캡처
    리 장관은 또한 왕이 중국 외교부장 등 중국 정부 관계자들과 APEC에 참석한 쁘라윳 찬오차 태국 총리와 리셴룽 싱가포르 총리, 조코 위도도 인도네시아 대통령, 응우옌 쑤언 푹 베트남 대통령 등을 만났다.  여러 국가 정상, 인사들과도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채 대화를 교류했다.

    홍콩 정부는 "리 장관이 방콕에 머무는 나흘간 진행한 신속항원 검사들에서는 음성이 나왔다"고 밝혔다.

    시진핑 주석과 왕이 부장 등의 코로나 감염 여부 등은 확인되지 않고 있다. 리 장관과 만났던 쁘라윳 태국 총리는 이날 테스트에서 음성을 받았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