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건설근로자공제회, '건실이' 통해 전자카드제도 알린다



전국일반

    건설근로자공제회, '건실이' 통해 전자카드제도 알린다

    '건설근로자 전자카드제' 알리기 위한 캐릭터 공식 발표
    대국민 캐릭터 명칭 공모를 통해 '건실이' 탄생
    제도 인지도 확대 및 건설 산업 전반의 인식 개선을 위한 홍보물 제작

    건설근로자공제회 '전자카드제' 대표 캐릭터 건실이. 건설근로자공제회 제공건설근로자공제회 '전자카드제' 대표 캐릭터 건실이. 건설근로자공제회 제공
    건설근로자공제회(이하 '공제회', 이사장 직무대행 송문현)가 건설근로자 전자카드제를 대표하는 캐릭터 '건실이'를 새롭게 공개했다.

    '건실이'는 대한민국 건설을 대표하는 '주거공간'과 '도로'를 형상화하여 우리가 살아가고 생활하는 공간을 디자인한 캐릭터로써, 공제회는'건실이'를 통해 '건설근로자 전자카드제'를 쉽고 친근하게 홍보하고, 안내할 예정이다.

    '건실이'라는 명칭은 공제회에서 지난 7월에 실시한 대국민 대상 캐릭터 명칭 공모를 통해 선정되었으며, '건강하고 실력 있는 건설근로자가 건설의 미래를 이끈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건설이 캐릭터 활용 시안. 건설근로자공제회 제공건설이 캐릭터 활용 시안. 건설근로자공제회 제공
    한편, 공제회는 제도 인지도 제고 및 건설 산업 전반에 대한 인식 개선을 목적으로, 캐릭터'건실이'를 활용한 홍보 영상을 제작 중이다.

    해당 홍보 영상은 다양한 홍보 매체를 통해 배포될 예정이며, 친근한 이미지의'건실이'를 활용하여 제도를 설명함으로써 건설근로자 이미지 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공제회 관계자는 "앞으로 공제회는 캐릭터'건실이'를 활용하여 각종 사인물이나 홍보물을 다양하게 제작, 배포할 예정"이라며, "내달 공제회 공식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공개될 전자카드제도 홍보영상에 대해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