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노컷브이]배현진 "문 대통령의 '서울-평양 올림픽' 계획…북한도 무시했다"

뉴스듣기


국회/정당

    [노컷브이]배현진 "문 대통령의 '서울-평양 올림픽' 계획…북한도 무시했다"

    뉴스듣기

    문화체육관광부를 대상으로 열린 5일 문체위 국감에서 문재인 전 대통령의 '서울-평양 올림픽' 추진 과정에 대한 조사가 필요하다는 주장이 나왔다.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문체위 국감에서 '2032년 하계올림픽 서울-평양 공동개최 유치 기본계획서' 요약본을 공개하며 "서울시가 2032년 서울-평양 하계올림픽 공동개최를 국제올림픽위원회(IOC)에 제안하면서 북한 인프라 구축에만 20조원이 넘는 예산을 책정한 것으로 알려졌다"고 밝혔다.
     
    해당 제안서는 작년 4월1일 IOC에 제출됐으나, 7월 IOC 총회에서 브리즈번이 2032년 올림픽 개최지로 확정되면서 무산됐다.
     
    배 의원은 "올림픽을 계기로 제재를 회피하면서 기술 이전이나 건축, 통신망 설치, 에너지 지원 등 '꼼수 대북 지원'을 하려 한 것은 아닌지 조사가 필요하다"며 의혹을 제기했다. 
     
    이어 "올림픽 유치 후 북한이 '돈이 없다'고 하면 이를 고스란히 우리가 감당해야 했을 것"이라며 "소모적인 일에 국력을 낭비한 것은 아닌지 당시 추진 경위와 관계자들에 대한 조사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