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제천시, 경찰병원 분원 유치 범시민추진위원회 출범



청주

    제천시, 경찰병원 분원 유치 범시민추진위원회 출범

    제천시 제공제천시 제공
    충북 제천에 경찰병원 분원 유치를 위한 범시민추진위원회가 발족했다.

    제천시는 27일 시청 청풍호실에서 '경찰병원 분원 제천 유치 범시민추진위원회'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최명현 전 제천시장을 위원장으로 각계 인사 30명이 참여한 범시민추진위는 앞으로 8만 인 서명운동과 함께 관련 정부 부처를 방문하는 등 본격적인 유치 활동을 나서게 된다.

    최 위원장은 "경찰병원 분원은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고 시민들에게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국토 중앙에 위치한 입지와 발달된 교통망을 내세워 의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발대식에 참석한 김창규 제천시장도 "지역 내 종합병원 설립을 위한 두 번 다시 오지 않을 기회"라며 "더 이상 시민이 다른 지역 병원을 찾아 다녀야 하는 불편함을 겪지 않도록 경찰병원 분원 유치에 모든 행정력을 투입하겠다"고 강조했다.

    응급의학센터와 건강증진센터, 23개 진료과를 갖춘 550병상 규모로 건립되는 경찰병원 분원은 올해 말 최종 후보지를 선정할 예정으로 현재까지 제천시를 포함해 전국 19개 지방자치단체가 유치를 신청한 것으로 전해졌다. 

    제천시는 국토의 중심부로 뛰어난 접근성과 함께 2019년 개원한 경찰청 제천수련원과의 시너지 효과를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