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2022 평생학습, 교육의 미래 국제학술대회' 개최



교육

    '2022 평생학습, 교육의 미래 국제학술대회' 개최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은 '평생교육을 통한 대학 플랫폼 혁신'을 주제로 26~27일 제주 해비치호텔&리조트에서 '2022 평생학습, 교육의 미래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국제학술대회에는 교육부 평생직업교육국장, 국가평생교육진흥원장,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LiFE) 사업 등에 참여하는 19개 대학 총장 및 제주특별자치도 정무부지사, 국내외 평생교육 전문가 등 150여 명이 참석해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혁신방안을 모색한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전 생애에 걸친 역량 개발이 강조되고 있는 시기에 미국·유럽·일본 등 7개국 10여 명의 석학이 참여해 평생교육을 통한 대학의 플랫폼 혁신사례 등을 공유하고, 미래사회 모델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번 국제학술대회는 기조강연, 특별강연, 특별대담, 분과회의로 이뤄지며, 둘째 날 개최되는 분과회의는 성인친화적 대학교육 전환,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대학 플랫폼 혁신을 주제로 2개 분과로 나뉘어 진행될 예정이다.
     
    장상윤 교육부 차관은 "인구구조 변화와 기술혁신에 따라 급변하는 미래에 대비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산업계가 필요로 하는 역량을 함양하는 재교육과 이·전직 교육이 중요하다"며 "이번 국제학술대회가 성인의 지속적 역량 개발을 위해 그간 국내외 대학이 추진해 온 다양한 사례를 공유하고, 대학의 새로운 역할과 이를 뒷받침할 과제를 논의하는 장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