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동해시, 친환경쌀로 빚은 지역특산주 '한섬·망상' 출시



영동

    동해시, 친환경쌀로 빚은 지역특산주 '한섬·망상' 출시

    핵심요약

    9일 문화예술회관서 지역특산주 기념 행사
    약주 2종, 탁주 3종…가격 7천 원~3만 5천 원

    동해시가 출시한 지역특산주. 동해시 제공동해시가 출시한 지역특산주. 동해시 제공
    강원 동해시가 지역 친환경 쌀로 빚은 첫 지역특산주를 출시했다.

    동해시는 오는 9일 오후 4시 동해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동해시 지역특산주 출시 기념' 행사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제품개발 경과보고, 출시상품 5종 안내, 시음 등의 순으로 진행한다. 앞서 시는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전통주 개발을 위해 지난해 11월 동해시농산물가공지원센터 전통주가공실의 입주업체인 '농업회사법인 더담(대표이사 이경희)'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더담은 지역특산주(약주, 탁주) 제조 면허와 식품제조가공업(주류제조)등 모든 행정절차를 마치고 이번 지역특산주 출시기념 행사를 시작으로 본격 제품 판매에 나선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약주 2종, 탁주 3종이다. 친환경쌀(삼광·화선찰)과 찹쌀, 누룩을 원료로 100일간의 발효 숙성을 거쳐 탄생시킨 프리미엄 전통주이다.
     
    제품명과 포장디자인은 관광 상품화를 고려해 동해시 명소인 '한섬'과 '망상'을 모티브로 제작했다. 가격은 7천 원~3만 5천 원으로 책정했다. 오는 10월에는 변화하는 술 문화를 바탕으로 약주, 탁주, 증류식 소주 등 다양한 전통주 이야기 문화강좌를 개최하는 등 지역특산주 육성에 힘쓸 계획이다.

    시는 이번 지역특산주 출시기념 행사를 시작으로 지역을 대표하는 다양하고 차별화된 상품 개발을 통한 안정적인 판로 개척에 나설 예정이다. 또한 친환경쌀 공급량을 2024년까지 12톤으로 확대해 지역농가에 경제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동해시농업기술센터 정미경 소장은 "장기간 지속되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홈술과 혼술문화가 확산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 주류 시장의 트렌드 변화로 전통주가 MZ세대의 각광을 받고 있다"며 "특색있는 술과 다양한 매력을 지닌 전통주 상품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