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시흥 장현A-6블록 '영구임대주택' 추가·예비 입주자 모집

뉴스듣기


경인

    시흥 장현A-6블록 '영구임대주택' 추가·예비 입주자 모집

    뉴스듣기

    7월 4일~8일 거주지 주민센터 접수
    복지급여수급자, 한부모가족 등 대상

    시흥시청 전경. 시흥시청 제공시흥시청 전경. 시흥시청 제공
    20일 경기 시흥시가 한국토지주택공사(LH)에서 시행하는 시흥장현 A-6블록 영구임대주택의 추가 및 예비 입주자를 다음 달 4일~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생계·의료급여수급자와 한부모가족 등 사회취약계층이다.

    26A·26C형은 일반공급 대상 460세대, 26B·26D형에서는 주거약자 대상 160세대를 모집한다.

    신청 자격은 모집공고일인 이달 17일 기준 시흥시에 거주하는 성년자인 무주택세대구성원으로, 공공주택특별법에서 정한 소득·자산 기준을 충족하고 1세대 1주택에 한해 신청 가능하다.

    단, 외국인을 비롯해 배우자가 국내에 거주하지 않는 재외국민이거나 외국인 등록을 하지 않은 외국인인 경우 등은 신청할 수 없다.

    생계·의료급여수급자(가군)는 임대보증금 259만 원에 월 임대료는 5만 1천원대이며, 일반 입주대상자(나군)는 임대보증금 1588만 원, 월 임대료는 10만 원 수준이다. 다만 관리비는 별도 부담이다.

    신청·접수는 자신의 주소지 주민센터에서 하면 된다. 선정 여부는 오는 10월 7일 오후 5시 이후 LH청약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신청자격과 구비서류 등에 대한 안내문은 시흥시청 홈페이지에 게재 돼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