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삼척시, IOT 기술 접목한 가로·보안등 교체 추진



영동

    삼척시, IOT 기술 접목한 가로·보안등 교체 추진

    삼척시청 전경. 삼척시 제공삼척시청 전경. 삼척시 제공
    강원 삼척시가 원활한 가로·보안등 유지관리와 시민들의 불편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IOT 기반 가로·보안등 점멸기 교체공사'를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IOT(Internet of Things, 사물인터넷)는 인터넷을 기반으로 모든 사물을 연결해 사람과 사물, 사물과 사물 간의 정보를 상호 소통하는 지능형 기술 및 서비스다. 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고효율 LED등기구 교체와 가로·보안등에 IOT 기술 접목 등을 추진할 방침이다.
     
    사업비 1억 3800만 원을 들여 가곡면 지역에 보안등 점멸기 교체 355개소, 보안등 점멸기 신설 15개소, 가로등 점멸기(등기구) 교체 4개소, 삼척나들목(IC) 일대에 점멸기(등기구) 교체 20개소 등 총 394개소에 대해 7월 말까지 공사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원거리 지역인 가곡면을 우선 선정해 IOT 기술 시범운영 후 문제점 보완을 통해 다른 지역에 연차별로 확대할 예정이다. 현재 관내 가로·보안등은 총 1만 1348개다.
     
    이번 사업으로 가로등의 고장 상황 및 상태정보가 실시간 파악이 가능해져 신속한 대처로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을 전망이다. 또한 현장순찰 등 불필요한 행정력 소모도 줄어들 뿐만 아니라, 고효율 LED등 교체로 야간 통행 불편이 해소아 에너지 절감효과도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삼척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효율적인 가로·보안등 관리가 가능해지고 안전한 도로 환경을 조성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시설을 확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