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국민의힘 청년당원, 공천 반발 집단탈당 민주당 후보 지지 선언



청주

    국민의힘 청년당원, 공천 반발 집단탈당 민주당 후보 지지 선언

    연합뉴스 제공.연합뉴스충북 단양지역 국민의힘 청년당원들이 현직인 류한우 군수의 공천 탈락에 반발해 집당 탈당과 함께 더불어민주당 김동진 후보 지지를 선언하고 나섰다.

    국민의힘 이연표 전 단양청년위원장 등 10여명은 17일 군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적법하게 이뤄진 공천이 국회의원의 개입으로 부정되면서 군민에게 지울 수 없는 상처를 줬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류한우 후보를 허위 사실로 비난하고 엄태영 국회의원을 등에 업고 행동하는 김문근 후보를 보고 국민의힘에 단양의 미래를 맡길 수 없다고 판단했다"며 "이번 지방선거에서 김동진 후보 캠프에 합류, 선거 운동을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민주당 김 후보를 지지하기 위해 국민의힘을 탈당한 청년당원 숫자가 130여명에 이른다"며 "최근 단양지역 당원 천 250여명이 이미 탈당했거나 탈당계를 맡겼다"고 전했다.

    앞서 3선에 도전했던 류 군수는 국민의힘 충북도당 공천 심사에서 단수 추천을 받았지만 경쟁자인 김문근 예비후보 등이 이의를 제기하면서 진행된 재경선에서 패배했고 결국 지난 10일 지지자들과 함께 탈당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