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보령·서천 보궐선거 장동혁, 나소열 2파전…후보 등록 완료



대전

    보령·서천 보궐선거 장동혁, 나소열 2파전…후보 등록 완료

    국민의힘 장동혁 후보. 후보 측 제공국민의힘 장동혁 후보. 후보 측 제공6.1지방선거와 함께 치러지는 충남 보령·서천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국민의힘 장동혁 후보가 13일 선관위에 후보등록을 마쳤다.

    보령이 고향인 장 후보는 대천고를 졸업하고 서울대를 나와 행정고시에 합격한 뒤 충남 교육청 등에 근무했다. 이후 사법고시에 합격해 16년간 판사로 재직했다. 광주지법 부장판사를 끝으로 정계에 입문한 장 후보는 대전시당위원장을 역임하는 등 정치권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왔다.

    장 후보는 "이번 선거는 저의 고향 보령서천을 이끌어 갈 일꾼을 뽑는 선거이자 충청의 아들 윤석열 정부와 함께 새시대를 여는 미래 세력을 뽑는 선거"라며 "충청의 중심도시이자 해양미래 도시 보령 서천의 위대한 미래는 이미 시작됐다"고 포부를 밝혔다.

    민주당 나소열 후보. 후보 측 제공민주당 나소열 후보. 후보 측 제공보령·서천 보궐선거는 장 후보와 더불어민주당 나소열 후보간 2파전으로 펼쳐진다. 3선 서천군수 출신인 나 후보는 민선 7기 충남도 초대 문화체육부지사를 역임했다. 지난 21대 총선에서는 김태흠 충남지사 후보와 맞붙어 석패한바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