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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르기 전에 한 병 더"…소주값 인상 소식에 마트 매출 급증



생활경제

    "오르기 전에 한 병 더"…소주값 인상 소식에 마트 매출 급증

    연합뉴스연합뉴스주류업체의 소주 가격 인상 소식이 알려지자 가격이 오르기 전 미리 소주를 더 사두려는 수요가 더해지며 대형마트에서 관련 매출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27일 대형마트업계에 따르면 이마트와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 3사는 지난 24일부터 참이슬 후레쉬와 참이슬 오리지널, 진로 등 하이트진로의 소주 가격을 100원씩 올렸다. 하이트진로가 지난 23일 소주 제품의 출고가를 7.9% 인상한 데 따른 조치다.

    소줏값 인상 소식이 알려지며 대형마트에서는 일시적으로 소주 매출이 급증하기도 했다. 이마트에서는 하이트진로가 소주 가격 인상을 발표한 이달 18일부터 23일까지 소주 매출이 의무휴업일이 없었던 2주 전인 2월 4~9일보다 79% 늘었다. 롯데마트에서도 역시 같은 기간 소주 매출이 34% 증가했다. 이마트에서는 가격을 올린 당일에도 전년 같은 기간 대비 44% 매출이 급증했다. 일부 매장에서는 소주를 찾는 사람들이 늘면서 소주 매대가 텅 비기도 했다.

    앞서 편의점들도 하이트진로가 출고가를 올린 날 일제히 소주 가격을 인상했다. 롯데칠성음료도 다음달 5일부터 처음처럼 등 일부 소주 제품의 출고가를 인상하기로 한 만큼 이들 제품도 마트에서 곧 가격이 인상될 것으로 전망된다. 

    대형마트업계 관계자는 "소주는 가격 민감도가 큰 제품"이라면서 "장을 보러 왔다가 소주 인상 소식에 추가로 구입한 사람이 많았던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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