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포항시·시의회 "포스코홀딩스 포항에 건립돼야" 한 목소리



포항

    포항시·시의회 "포스코홀딩스 포항에 건립돼야" 한 목소리


    25일 포스코홀딩스를 포항에 설립할 것을 요구하고 있는 이강덕 포항시장. 포항시 제공25일 포스코홀딩스를 포항에 설립할 것을 요구하고 있는 이강덕 포항시장. 포항시 제공포스코가 지주회사 전환을 앞두고 포스코 홀딩스를 서울·수도권에 두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지역 정치권이 강하게 반발하고 있다.
     
    포항시 등은 공공기관의 지방 이전 등 정부정책에도 반하고 지역을 외면하는 포스코의 정책을 강하게 비판했다.

    포항시는 25일 '포스코 지주회사 전환 추진에 대한 입장문'을 내고 지역과 시민을 위한 상생대책을 촉구했다.
     
    이강덕 시장은 "연고가 있는 지방에 본사를 옮겨 지방을 활성화하려는 데, 포스코는 반대의 행보를 하려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포스코의 출발은 다른 일반기업과는 다르다. 기업을 대표해서 실천해야 할 기업이 거꾸로 가려 한다. 매우 유감스럽다"고 강조했다.
     
    포항시는 '포스코그룹 지주회사'와 '미래기술연구원'을 포항에 설치해 시민과 함께 하는 포스코의 상생약속을 이행할 것을 요구했다.
     
    앞서 포항시의회도 지난 24일 결의문을 내고 지주사는 반드시 포항에 건립돼 포항과 포스코가 상생발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포항시와 포항시의회는 여론 수렴을 통해 필요하다면 실력행사도 불사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