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서울시의회 "시장이 개 식용 금지 문화 조성해야" 조례안 발의



서울

    서울시의회 "시장이 개 식용 금지 문화 조성해야" 조례안 발의

    동물자유연대 등 동물보호단체 회원들이 잘못된 보신문화와 개고기 식용 중단을 촉구하며 거리행진을 하고 있다.동물자유연대 등 동물보호단체 회원들이 잘못된 보신문화와 개고기 식용 중단을 촉구하며 거리행진을 하고 있다.개 식용 금지 문화를 조성하는 서울시의회 조례안이 발의 됐다.

    24일 서울시의회에 따르면 시의회 교육위원회 양민규 의원(더불어민주당) 이 같은 내용의 '서울특별시 개 식용 금지 문화 조성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조례안은 개 식용 금지 문화 조성에 대한 시장의 책무를 규정하고 이를 위한 중장기 기본계획 수립·시행 및 실태조사 실시를 명시하는 내용이 담겼다.

    양 의원은 "농림축산식품부 통계에 따르면 2020년 기준 반려동물 양육 가구는 638만 가구에 이른다"며 "이는 국내 가구 비중의 27.7%에 해당되는 수치로 약 1500만 국민이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반려동물 양육 가구 수가 증가하는 추세에 따라 개 식용 금지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비등해지고 있다. 개를 도축하는 과정이 잔인하고 비위생적이라는 이유에서다.

    양 의원은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생각하는 문화적 흐름은 이미 전 세계적 추세"라며 "먼저 서울시 차원에서라도 개 식용을 금지하는 문화를 조성해 동물복지 증진과 건전한 반려동물 인식 확산에 기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지난 해 동물보호법 개정으로 처벌이 강화됐다"며 "이번 조례안 발의는 동물 학대 및 관련 불법행위 근절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