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강릉시, 설연휴 사회복지시설 '접촉 면회금지' 행정명령



영동

    강릉시, 설연휴 사회복지시설 '접촉 면회금지' 행정명령

    지난 6일 강릉시 유천 선별검사소에서 코로나19 진단 검사를 받기 위해 기다리고 있는 시민들. 전영래 기자지난 6일 강릉시 유천 선별검사소에서 코로나19 진단 검사를 받기 위해 기다리고 있는 시민들. 전영래 기자강원 강릉시가 최근 장애인거주시설에서 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한 것과 관련해 설 연휴 기간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접촉 면회를 금지하는 행정명령을 발동하는 등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
     
    24일 강릉시에 따르면 최근 지역의 한 장애인거주시설에서 20명이 넘는 집단감염이 발생했다. 특히 사회복지 생활시설은 코로나19에 노출되면 집단감염을 비롯해 고령자와 기저질환 환자가 많아 감염 시 매우 위험한 상황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이에 따라 시는 방문객 증가가 예상되는 설 연휴를 전후로 노인복지시설, 장애인복지시설, 아동양육시설, 노숙인요양시설 등 집단으로 거주하는 사회복지 생활시설 99개소에 대해 방역수칙 강화 행정명령을 발동했다.
     
    이번 행정명령에 따라 각 시설은 접촉 면회 금지를 비롯해 방문객·외부인 출입통제 등 시설관리를 강화한다. 또한 종사자 출퇴근 동선 최소화와 타지역 방문 자제 권고 등 종사자 관리도 철저히 해야 한다.

    이와 함께 시는 인근 시‧군을 중심으로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가 빠르게 확산하면서 이·통장 마을방역관을 중심으로 자율방역시스템 구축사업을 추진한다. 마을의 방역 취약점을 가장 잘 알고 있는 이·통장 505명을 마을방역관으로 임명하고, 마을방역관을 관리하는 마을방역코디네이터 2명을 활용해 코로나19 확산을 차단할 방침이다.

    강릉시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진자 증가에 따라 감염병 확산 차단, 집단감염 예방 및 시민의 안전을 위해 사회복지 생활시설 종사자와 이용자 모두 불편을 참고 행정명령을 준수해 달라"며 "해당 시설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점검을 벌이고 모니터링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