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안산시, 고려대 의과대학 안산캠퍼스 유치 협약 체결



경인

    안산시, 고려대 의과대학 안산캠퍼스 유치 협약 체결

    핵심요약

    안산시-고려대, 고려대 안산캠퍼스 교육 인프라 구축 MOU
    고대 의과대·간호대 교육시설 및 암병원 구축 적극 추진

    7일 고려대학교 서울캠퍼스 본관에서 고려대 안산캠퍼스(가칭) 교육 인프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정진택 고려대 총장(왼쪽)과 윤화섭 안산시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산시 제공7일 고려대학교 서울캠퍼스 본관에서 고려대 안산캠퍼스(가칭) 교육 인프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정진택 고려대 총장(왼쪽)과 윤화섭 안산시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산시 제공경기도 안산시기 고려대학교 안산병원에 이어 고려대 의과대학 안산캠퍼스(가칭)를 유치하는 데 성공했다.
     
    시는 7일 고려대학교와 '고려대 안산캠퍼스(가칭) 교육 인프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고려대학교 서울캠퍼스 본관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윤화섭 시장과 정진택 고려대 총장, 김운영 고려대 안산병원장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최근 늘어나는 의료수요에 대처하고, 교육·연구기능 강화를 통해 우수한 연구 및 의료진을 유치해 안산시민에게 보다 우수한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고려대는 안산시에 의과대학·간호대학 학생들을 위한 강의실, 실습실 등 교육시설을 조성하고 암, 희귀난치병 진료를 위한 최첨단 암병원 구축을 추진한다.

    시는 이런 계획이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정지원을 해 나간다.
     
    정진택 고려대 총장은 "서울·세종캠퍼스에 이어 안산에도 교육연구시설을 조성할 수 있게 돼 대학 발전을 위한 변화의 속도가 붙게 됐다"며 "안산지역 발전에 동참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드리며, 이를 계기로 고대안산병원 기능과 내용적인 면에서 파괴적 혁신을 이뤄가겠다"고 말했다.
     
    윤화섭 시장도 "코로나19 상황에서 고대병원의 의료협력으로 위기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었으며, 의료서비스가 시민들에게 무엇보다 필요하고 중요한 분야라는 것을 더욱 실감하고 있다"며 "의과대학 캠퍼스 유치로 혜택을 안산시민 모두가 누릴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고대 안산병원은 2300여 명이 종사하는 안산시 유일 대학병원이자 상급종합병원으로 안산지역 의료기관을 대표하고 있으며, 매년 신규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