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경찰, 포항 공립유치원 부지 선정 의혹관련 압수수색



포항

    경찰, 포항 공립유치원 부지 선정 의혹관련 압수수색

    교육감 선거 당시 선대본부장 관련 업체, 3억여원 차익

    경북교육청 전경. 경북교육청 제공경북교육청 전경. 경북교육청 제공경북경찰청이 포항시 북구 양덕동에 건립중인 공립 단설 유치원의 부지선정 과정에서 교육감 선거 당시 캠프 관련자가 특혜를 받았다는 의혹과 관련해 경북교육청과 포항교육지원청을 압수 수색했다.
     
    23일 경찰과 교육청 등에 따르면 경북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는 지난 22일 포항교육지원청과 경북교육청 담당 부서에 대한 압수수색을 통해 컴퓨터 자료, 서류 등을 확보했다.
     
    또, 해당 업무와 관련된 전·현직 교육청 공무원 7~8명에 대해서도 사무실과 차량 등을 압수 수색했다.
     
    이번 압수수색은 지난해 초 포항에 들어서는 공립단설 유치원 부지를 선정하는 과정에서 위법 행위가 발생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것과 관련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공립단설 유치원 부지는 지난 교육감 선거 당시 임종식 후보의 포항지역 선거본부장을 지낸 A씨가 운영하는 B부동산업체 소유 부지가 포함된 곳이다.
     
    B업체는 교육청과 계약하기 한달 여 전에 은행 대출 등을 통해 해당부지를 구입했고, 한달여 만에 3억여원의 시세 차익을 남긴 것으로 전해져, 내부 정보를 이용한 게 아니냐는 의혹이 일고 있다.

    앞서 교육청은 지난해 초 포항 북구 장량동사무소 인근, 침촌지구, 포항북부경찰서 신청사, 현재 공사중인 유치원 부지 등 후보지 4곳 중 현 부지를 최종 결정했다.
     
    포항교육청 관계자는 "메뉴얼에 따라 판단했고, 현재 부지가 가장 적합해 선택했다"면서 "부지선정 과정에 문제는 없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교육청은 포항 양덕동 2169번 일대에 부지 면적 3212㎡, 지상 3층, 연면적 3391㎡, 예산 146억 4124만원을 들여 11학급, 정원 200명의 단설 공립 유치원을 오는 2023년 3월 1일 개원을 목표로 건립하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