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서울 강서구, '양성평등 콘텐츠 공모전' 개최



서울

    서울 강서구, '양성평등 콘텐츠 공모전' 개최

    강서구 제공강서구 제공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양성평등을 주제로 오는 내달 15일까지 '양성평등 콘텐츠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공모는 사진, 웹툰, 동영상(UCC) 등 3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지역, 나이에 관계없이 양성평등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콘텐츠는 △학교, 직장, 가정, 일상, 미디어 등에서의 성평등 △성 역할 고정관념 탈피, 일‧가정 양립, 생활 속 양성평등 사례 △가정폭력, 성폭력, 데이트 폭력, 사이버 성범죄 예방 등 양성평등과 관련된 내용이면 된다.

     사진은 1920*1080픽셀(FULL HD)의 이미지 파일 형식(jpeg)으로, 웹툰의 경우 1컷 툰, 그림일기, 포스터 등이 포함되며, 가로 1200픽셀(약 15cm) 이상의 이미지 파일형식(jpeg)으로 제출하면 된다. 동영상(UCC)은 3분 이내로, 해상도 1920*1080픽셀 이상의 mp4 파일로 제출해야 한다.

     응모는 1인당 1작품만 할 수 있으며, 응모작을 신청서, 서약서와 함께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더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에 필요한 서식도 내려받을 수 있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대상 1명 100만 원, 최우수상 3명(부문별 1명) 각 20만 원, 우수상 3명(부문별 1명) 각 1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노현송 구청장은 "양성평등에 대한 인식은 예전에 비해서는 많이 높아졌지만 아직까지 부족한 부분이 있다"며, "이번 콘텐츠 공모전을 통해 양성평등 사회에 더욱 가까워 질 수 있도록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