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동해시, 망상1지구 개발사업 관련 '공개 토론회' 거절



영동

    동해시, 망상1지구 개발사업 관련 '공개 토론회' 거절

    동해시 "공개토론이 문제 해결 방법 아니다"

    동자청(동해안권경제자유구역청) 망상지구 범시민 대책위원회와 주민 등 300여 명은 지난해 10월 29일 동해시 천곡동 시청로타리 일원에서 망상지구 문제 해결을 위한 범시민 궐기대회를 개최했다. 독자 제공

     

    동해안권경제자유구역청(이하 경자청)이 경제자유구역 망상1지구 개발 사업과 관련해 동해시에 공개 토론회를 공식 제안했으나 동해시가 결국 거절했다.

    동해시는 경자청의 TV 공개토론회 요청에 대해 "망상 제1지구 개발사업에 대한 의혹은 여전히 해소되지 않은 상태고, 지난해 동해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설명회 개최 약속도 미이행된 상황"이라며 "TV 공개토론이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18일 답변서를 보냈다.

    이어 "사법기관의 수사가 진행되고 있는 점 등을 고려할 때 공개토론보다는 동해시민이 공감할 수 있도록 제기된 문제를 우선 해결하는데 협조해 달라"며 "'망상지구 개발사업시행자 의혹에 대한 자료 공개 요청' 건 등에 대한 답변을 해달라"고 요청했다.

    그러면서 "제기된 의혹 해소와 명확한 자료공개가 선행되고 난 후, 개발목적에 부합하는 성공적인 개발을 위한 실무협의부터 추진할 것을 제안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경자청은 동해시의 발전 방안과 동해안권경제자유구역 사업 전반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특히 망상1지구 사업 의혹을 해소하기 위한 공개토론회를 개최할 것을 지난 14일 제안했었다. 하지만 동해시가 이를 거부하면서 공개토론회는 무산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망상1지구와 관련해 개발사업자 선정 의혹 등 민원이 잇따르자 동해시는 민원이 해결되지 않았다는 등의 이유로 강원도에 도시계획 심의를 유보해 달라고 요청해왔다. 이에 강원도 도시계획위원회는 최근 해당 도시기본계획안을 심의 대상에서 아예 제외할지에 대해서도 논의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