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부산교육청과 부산시, 8일 상반기 교육행정협의회··교육 현안 논의



부산

    부산교육청과 부산시, 8일 상반기 교육행정협의회··교육 현안 논의

    ‘2021년도 상반기 교육행정협의회’ 회의 모습 사진. 부산교육청 제공

     

    부산교육청(교육감 김석준)과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6월 8일 오후 3시 시교육청 별관 4층 전략회의실에서 '2021년도 상반기 교육행정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교육행정협의회는 박형준 부산시장이 취임한 이후 처음 열린 것으로써, 유치원 무상급식 지원과 안전한 교육환경, 자녀를 믿고 맡길 수 있는 돌봄 환경 등 교육현안 중심으로 논의했다.

    부산교육청은 부산시에 △유치원 무상급식비 지원 △직업계고-지역협업기반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 △지자체-학교 협력돌봄(학교돌봄터) 사업 추진 등에 협조를 요청했다.

    부산시는 부산시교육청에 △학교폭력 Zero! 만들기 시범사업 추진 등에 대한 협조를 요청했다.

    ‘2021년도 상반기 교육행정협의회’ 사진. 부산교육청 제공

     

    특히 이날 협의회는 학부모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유치원 급식의 질을 높이기 위해 내년 유치원 무상급식 시행을 목표로 지원 방안 등에 대한 논의를 했다.

    양기관은 유치원 무상급식 추진 필요성에 대해서는 적극 공감하고 유치원 무상급식에 필요한 예산확보 방안 등에 대해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최적의 방안을 모색키로 했다.

    김석준 교육감은 "'아이 키우고 교육하기 좋은 부산'과 '미래를 함께 여는 부산교육'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부산시와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다"며 "아이들이 생애 첫 학교인 유치원에도 무상급식이 조속히 실현될 수 있도록 부산시와 부산시의회의 적극적인 협력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시에서도 아이들에게 힘이되는 정책을 만들겠다"며 "앞으로 부산시교육청과 경계없는 협력을 통해 부산형 미래인재를 양성하는데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