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경찰, 대전시청 압수수색…'공무원 투기 의혹 수사'



대전

    경찰, 대전시청 압수수색…'공무원 투기 의혹 수사'

    노인복지과·도시계획과·자택 등 8곳 압수수색
    시·구 합동조사선 '직무정보 이용한 부동산 투기 아니다' 결론

    황진환 기자

     

    대전시 공무원의 투기 의혹을 수사 중인 경찰이 11일 대전시청 사무실 등을 압수수색했다.

    대전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는 이날 오전 9시 30분부터 대전시청 노인복지과, 재난관리과, 도시계획과, 도시재생과, 대전시 공무원 A씨의 자택 등 8곳에 대해 수사관 30여 명을 보내 압수수색을 진행했다.

    경찰은 투기 의혹이 제기된 장사종합단지 사업과 관련된 과를 확인하고 있으며, A씨가 내부 정보를 이용해 투기 행위를 벌인 것인지 여부를 들여다보고 있다.

    경찰은 이번 압수수색을 통해 추모 시설 개발 관련 컴퓨터 하드웨어와 업무자료 문서 등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정의당 대전시당은 기자회견을 열고 "대전시 공무원 A씨는 장사종합단지 사업담당자로 2018년에 발표한 해당 사업에 대한 정보를 미리 취득해 2017년 2월 인근 토지를 차명 매입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A씨가 주변인에게 토지를 친형 이름으로 매입했지만, 본인 땅이라고 말하고 다녔다는 증언을 확보했다"고 덧붙였다.

    정의당은 "이는 명백한 미공개 정보를 이용한 공무원 부동산 투기"라며 "지인에게 정보를 준 뒤 토지를 차명 매입하는 경우는 수사 없이 찾을 수 없으니 시민들이 신뢰할 구체적인 조사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와 관련해 대전시·구 합동조사단은 직무 정보를 이용한 부동산 투기가 아니라는 결론을 내렸다. 대전시는 정의당 기자회견이 있기 전인 지난 1월에도 관련 내용의 민원을 접수받았지만 당시에도 업무상 알게 된 정보를 이용한 재산상 이득이 아니라는 조사 결과를 회신한 것으로 확인됐다.

    대전시는 이 같은 민원 처리 내용과 합동조사 자료 등을 경찰에 제출한 상태다.

    A씨 역시 관련 부서에 근무 하지 않았고, 개발 계획도 나오기 전이라는 취지로 의혹을 부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시는 서구 괴곡동·봉곡동, 중구 구완동, 동구 장척동 등 후보지 4곳 가운데 서구 괴곡동에 있는 대전추모공원을 장례부터 안치까지 원스톱 장례 서비스가 가능한 장사종합단지 예정지로 결정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