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정세균·김두관 회동…측근들 "대선 경선, 큰 틀서 연기해야"



국회/정당

    정세균·김두관 회동…측근들 "대선 경선, 큰 틀서 연기해야"

    정 前총리, 김두관 의원과 조찬 회동
    "대선서 하나된 모습 보이기로"…'경선룰 변경' 관련 언급도
    측근 의원들 "야당 경선 일정, 흥행 등 고려해 연기해야"

    (오른쪽부터)정세균 전 국무총리와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 윤창원·박종민 기자

     

    더불어민주당 대선주자인 정세균 전 국무총리와 김두관 의원이 6일 만났다. 이 자리에서 '대선 경선 시점 연기'에 대한 이야기도 나온 것으로 전해진다.

    민주당 김두관 의원은 6일 페이스북에서 "대선을 준비하는 입장에서 하나된 모습을 보이자는 데 뜻을 같이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대선 경선 과정에서 당의 지지율과 신뢰를 더욱 끌어올릴 수 있도록 힘을 모아야 한다는데도 의견을 모았다"고 말했다.

    이날 조찬 회동에선 대선 경선 연기론에 대한 이야기도 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민주당은 당헌·당규상 대선 180일 전까지 후보를 선출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국민의힘은 민주당보다 2개월 늦은 '120일 전'까지 뽑으면 된다.

    정 전 총리의 최측근 의원은 통화에서 "경선을 연기한다고 떨어질 사람이 후보로 된다거나, 붙을 사람이 떨어지는 경우는 없다"면서도 "다만 큰 판을 놓고 보면 국민의힘 측에서 120일 전에 후보를 내는데, 우리가 180일 전에 내면 우리당 후보가 그 60일 사이 엄청난 공격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또 다른 측근 의원도 통화에서 "당헌·당규에 따라 대선 180일 전인 9월에 경선을 하게 되면 비대면 체제라 '붐업'을 못 일으킨다. 이번 당대표·최고위원 선거도 그래서 국민의 이목을 끌기 어려웠다"며 "코로나19가 11월엔 어느 정도 잡힐 것으로 보이니 경선 일정을 연기하는 게 개인적으로 옳다고 본다"고 설명했다.

    다만, 정 전 총리는 경선룰 변경과 관련해 측근들과 모인 자리에서도 뚜렷한 입장을 밝히지 않은 것으로 전해진다.

    한편, 정 전 총리는 이날 오후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상장회사회관에서 한국상장회사협의회 소속 CEO들과 만나, 이들이 겪고 있는 경영 일선에서의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고 의견을 교환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