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환경부 장관 내정 한정애 "곧 정부 5년차…무거운 책임감"



경제 일반

    환경부 장관 내정 한정애 "곧 정부 5년차…무거운 책임감"

    "주요 정책들에 실질적인 성과 내야…그린뉴딜·탄소중립 이행 기반 마련"

    더불어민주당 한정애 정책위의장이 31일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가 끝난 뒤 환경부 장관 후보자로서의 소감을 말하고 있다. 연합뉴스

     

    한정애 환경부 장관 후보자가 31일 "문재인 정부 5년차를 앞두고 실질적인 성과를 내야할 때"라며 내정 소감을 밝혔다.

    환경부에 따르면, 한 후보자는 이날 국회에서 "문재인 정부 임기 5년차를 앞둔 엄중한 시기에 무거운 책임감을 책임감을 느낀다"며 이 같이 밝혔다.

    "주요 추진 정책에 대해 실질적인 성과를 이뤄내고, 당면 과제의 명확한 실행 방안을 마련해야 하는 시기"라는 것이다.

    한 후보자는 "핵심과제인 그린뉴딜 추진과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확고한 이행 기반을 마련하고, 미세먼지 저감, 탈플라스틱, 물관리 일원화 등 국민 실생활과 밀접한 주요 정책 과제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내겠다"고 밝혔다.

    또, "우리 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아이들과 후손들에게 보다 나은 환경을 물려주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도 덧붙였다.

    문 대통령은 전날 더불어민주당 한정애 정책위의장을 환경부 장관 후보자로 내정했다. 3선 여당 의원인 한 후보자는 노동운동가 출신으로 당 정책위 의장을 역임했으며, 국회기후변화포럼 공동대표와 환경노동위원회 간사로 활동하기도 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