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해양에너지 김형순 사장, '한국화학공학회장' 취임



광주

    ㈜해양에너지 김형순 사장, '한국화학공학회장' 취임

    ㈜해양에너지 김형순 사장(사진=㈜해양에너지 제공)

     

    ㈜해양에너지는 김형순 사장이 2021년 제52대 한국화학공학회 회장으로 취임한다고 29일 밝혔다.

    선거를 통해 2020년 수석부회장으로 선출된 김형순 사장은 학회 정관에 따라 오는 2021년 1월부터 1년간, 제52대 한국화학공학회 회장으로서 학회를 이끌게 된다.

    한국화학공학회는 지난 1962년 창립돼 현재 8천여 명의 회원을 보유한 명실상부 국내 화학공학 학계 및 산업계를 대표하는 학회로써, 국내외 화공인의 기술과 문화 교류를 통해 우리나라 화학공학 발전에 커다란 기여를 해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산학협력을 바탕으로 국가적 문제인 에너지와 환경문제 해결에도 적극 참여해 국내 화학공학계의 이해 대변자 역할을 수행해 오고 있다.

    김형순 사장은 "2021년 한국화학공학회 회장을 맡게 된 것은 또 다른 도전의 기회를 주는 것 같아 감회가 남다르다"며 "화학공학회를 비롯해 우리 사회가 점차 열린 사회로 변하고, 학회도 그런 다양성을 갖춰가고 있다는 점에서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신임 회장으로 취임하는 김형순 사장은 전남대 화학공학과를 졸업하고, 바이오에너지 소재 대학원을 졸업했으며, 건설환경공학부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GS칼텍스 생산공장장을 역임하고, 지난 2017년 해양에너지 대표이사로 부임해 현재까지 재직 중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