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나성범, 美 도전 공식화 "어느 팀 가도 기억에 남도록"



야구

    나성범, 美 도전 공식화 "어느 팀 가도 기억에 남도록"

    메이저리그 도전을 공식화한 NC 주포 나성범.(사진=연합뉴스)

     

    프로야구 NC의 창단 첫 우승을 이끈 주역 나성범(31)이 메이저리그(MLB) 도전을 공식화했다.

    NC는 30일 "한국야구위원회(KBO)에 나성범의 MLB 진출을 위한 포스팅(비공개 경쟁 입찰) 공시를 요청했다"고 밝혔다. MLB 사무국이 KBO로부터 받은 서류를 토대로 30개 구단에 포스팅을 공시하면 나성범은 30일 동안 모든 구단과 협상할 수 있다.

    나성범은 광주 진흥고-연세대 출신으로 2012년 KBO 신인 드래프트 2라운드 10순위로 NC에 입단했다. 2013년 1군 데뷔 후 통산 8시즌 937경기 타율 3할1푼7리(3689타수 1170안타) 179홈런 729타점 718득점 93도루를 기록했다.

    올해는 130경기 타율 3할2푼4리 112타점 115득점으로 NC의 창단 첫 정규 시즌 우승을 이끌었다. 나성범은 두산과 한국시리즈(KS)에서도 타율 4할5푼8리 1홈런 6타점으로 역시 우승에 크게 기여했다.

    NC 김종문 단장은 "창단 첫 우승의 결실을 안겨준 나성범이 메이저리그에 도전하는 꿈을 다이노스의 이름으로 함께 해 기쁘다"면서 "한국 야구를 대표하는 강타자인 나성범이 충분한 가치를 인정받아 한국야구의 위상을 높이기를 응원한다"고 말했다.

    나성범은 구단을 통해 MLB 도전에 대해 "새로운 도전을 위해 구단, 에이전트와 많은 논의를 해왔다"면서 "구단과 에이전트에서 적극적으로 잘 도와주고 있어서 나는 편안하게 몸을 만들고 있다. 어떤 결과가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좋은 결과로 보답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지난 시즌은 부상을 당해 이번 시즌은 다치지 않도록 목표를 잡고 잘 마무리하고자 했다"면서 "건강한 시즌을 보내고자 했고, 꾸준히 내 모습을 보여드리고자 했다. 팀이 통합 우승까지 하면서 끝까지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게 됐다"고 올 시즌을 돌아봤다.

    나성범은 팬들에게도 "올 시즌 많은 팬들 덕분에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이었지만 시즌을 잘 치렀다"면서 "그 결과로 우승이라는 결말를 얻었고 걱정스러운 시즌이었는데 많은 응원해주셔서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었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어 "어떤 팀으로 가게 되더라도 그 팀을 떠올리면 기억에 남는 선수로 기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