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젊은층 겨냥한 中 항일드라마 돌연 중단…인민일보 "우스꽝"



아시아/호주

    젊은층 겨냥한 中 항일드라마 돌연 중단…인민일보 "우스꽝"

    꽉 끼는 옷 입은 간호사
    별장에 사는 팔로군 등의 모습 등 논란
    무스 바르고 시카 피우는 군인
    공산당 기관지 비판 이후 돌연 중단
    제작진 '그때도 있었어' 억울해 해

    (사진=중국 온라인 매체 '왕이' 제공)

     

    무스를 바른 조각 같은 모습의 장교. 몸에 꽉 끼는 옷을 입은 여군 간호사. 별장에 마련된 사령부.

    중국에서 아이돌 출신이 주인공으로 출연한 항일 전쟁 영화가 당시 상황에 맞지 않는 설정 논란을 빚다가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의 비판을 받은 뒤 방송이 중단됐다.

    17일 글로벌타임즈 등 중국 매체에 따르면 중국 아이치이, 텐센트, 망고TV 등 중국 콘텐츠 플랫폼에서 지난 3일 방영을 시작한 '량젠3'(亮劍3)이 돌연 방송을 중단했다.

    군 장교가 시가를 피우는 모습. (사진=중국 온라인 매체 '텅신' 제공)

     

    글로벌타임즈는 팔로군 사령부가 화려한 별장에서 생활하고, 군 장교가 시가를 피우는 등 역사적 사실을 왜곡하는 장면이 담겨 논란이 인 끝에 방영이 중단됐다고 보도했다.

    (사진=중국 온라인 매체 '왕이' 제공)

     

    논란이 되었던 장면에는 간호 장교가 몸에 딱 맞는 옷을 입거나 병사들이 깨끗한 군복에 머리에 왁스를 바르는 등 당시 전쟁 현실과 어울리지 않는 설정들이 있었다.

    논란이 일자 인민일보까지 나서 일본의 침략에 저항한다는 드라마랍시고 젊은이들을 위한 아이돌 중심의 우스꽝스러운 장르를 만들어 냈다고 혹평했다.

    그러면서 이 드라마가 젊은 관객을 끌어들이는 것을 목표로 했기 때문에 사실과 역사를 존중하여 청소년들을 속이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훈계했다.

    논란이 된 량젠3은 9화 공개를 앞두고 아무 설명도 없이 아이치이, 텐센트, 망고TV 등 콘텐츠 플랫폼에서 삭제됐다.

    공산당 기관지가 앞장서서 드라마를 비판하자 영화 평론가들도 다른 비평을 하기가 어렵게 됐다.

    (사진=중국 온라인 매체 '왕이' 제공)

     

    베이징에 거주한다는 한 영화 평론가는 전쟁의 불길 속에서 깨끗한 옷과 총알 세례 속에서 깔끔한 머리카락은 드라마를 너무 우스꽝스럽게 만든다며 조국을 보호하고 침략에 저항하기위한 전쟁에서 나선 중국 군인이라기보다 전형적인 할리우드 영웅의 모습이라고 비판했다.

    하지만 드라마 제작진은 억울하다는 입장이다. 풍부한 역사적 자료를 참고하고 드라마를 만들기 전에 많은 베테랑 군인들과 인터뷰도 했다고 주장했다.

    논란의 와중에 공개된 항일 전당 당시의 사진을 보면 국민당 군대에 치마가 정식 복장인 간호부대 등이 있었던 것이 확인된다.

    하지만 대부분의 중국 매체들은 호화로운 별장에 주둔한 팔로군이나, 한국식 눈썹을 한 여자의 모습 등이 대중의 눈높이에 맞지 않는다면서 제작진들이 고증에 충실했다고 하지만 여전히 문제의 근원을 깨닫지 못하고 있다는 반응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