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추미애 "윤석열 비겁해…수사지휘 부당하면 직 걸어라"



국회/정당

    추미애 "윤석열 비겁해…수사지휘 부당하면 직 걸어라"

    수사지휘권 두고 갈등 빚는 추미애·윤석열
    윤석열 불만에 추미애 "부당하면 직 걸고 싸워라"
    "자리 지키면서 부당하다 말하는 것은 도리 아냐"
    사실상 사퇴 촉구 발언…"비겁하다"고 말하기도
    앞서 윤석열 "범죄자 말만 듣고 총장 지휘권 박탈"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2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의 법무부, 대법원, 감사원 등에 대한 종합국정감사에 출석해 의원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윤창원 기자)

     

    추미애 법무부장관이 수사지휘권 발동을 위법이라고 한 윤석열 검찰총장을 향해 "수사지휘가 부당하다고 생각하면 직(職)을 걸고 싸웠어야 한다"고 비판했다.

    추 장관은 26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국정감사에서 "부당하다면 직을 걸고 싸우는 것이 고위 공직자의 처신"이라며 "비겁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앞서 윤 총장은 지난 22일 국정감사에 나와 "중범죄를 저질러 중형 선고가 예상되는 사람들의 얘기를 듣고 검찰총장의 지휘권을 박탈하는 것은 정말 비상식적"이라며 "근거, 목적 등에서 위법한 것은 확실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추 장관은 윤 총장의 사퇴도 언급했다. 그는 "수사지휘가 위법하다고 확신하면 응당 검찰의 수장으로서 그 자리를 지키면서 그런 말을 하는 것은 도리가 아니다"라며 "직을 내려놓고 조직을 지켜야 하지 않을까 감히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편 국민의힘 김도읍 의원은 추 장관과 윤 총장의 주장이 상반되자 "추 장관과 윤 총장이 대질 국정감사를 했으면 좋겠다"고 말하기도 했다.

    이에 추 장관은 "공직자로서 예의가 있다"며 "상급자와 하급자가 나눈 대화를 이 자리에서 아무렇지도 않게 말하는 것은 적절치 않다"고 거부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