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속보]핼러윈데이까지 유흥시설 집중 점검…수칙 위반 시 즉시 고발



보건/의료

    [속보]핼러윈데이까지 유흥시설 집중 점검…수칙 위반 시 즉시 고발

    "1회라도 위반 적발되면 바로 고발·집합금지"
    출입명부,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지켜야
    이태원·홍대·강남역·인천 부평·부산 서면 등 심야 점검

    서울 이태원 클럽발 코로나19 집단감염에 따른 전국 확진자 수가 증가한 지난 5월 확진자가 발생한 서울 용산구 이태원 클럽 메이드가 임시폐쇄되어 있다.(사진=박종민 기자/자료사진)

     

    방역당국은 오는 31일 '핼러윈데이'에 전국의 클럽 등 유흥시설에서 코로나19 확산이 우려됨에 따라 방역관리를 강화하고, 만약 해당 시설에서 방역수칙을 위반한 사실이 1회라도 적발될 경우 즉시 고발할 방침이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25일 식품의약품안전처 등으로부터 '핼러윈데이 대비 방역관리 강화방안'을 보고받고 이에 대해 논의했다.

    정부는 지난 21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전국에 위치한 클럽 등 고위험시설과 수도권의 150㎡ 이상 식당과 카페에 대해 일제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핼러윈데이 당일인 오는 31일까지 주요 지역의 클럽 등 유흥시설 이용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돼 정부는 합동점검반을 구성하고, 주말 심야시간(오후 10시~다음날 오전 3시)의 핵심 방역수칙 이행 여부를 집중 점검하기로 했다.

    주요 지역은 서울 이태원, 홍대, 건대입구, 강남역, 교대역, 신촌역과 인천 부평, 부산 서면 등으로 출입명부 작성, 마스크 착용, 거리 두기 등 핵심 방역수칙 위반 여부가 점검 대상이다.

    만약, 핵심 방역수칙 위반 사실이 확인될 경우 '원스트라이크 아웃제'를 적용해 즉시 집합금지 조치나 고발 조치를 실시하기로 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