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손승연이 부른 '어떻게 사랑이 그래요', 오늘 음원 발매



가요

    손승연이 부른 '어떻게 사랑이 그래요', 오늘 음원 발매

    전날 '유희열의 스케치북'에서 불러

    24일 오전 방송한 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출연한 가수 손승연은 이승환의 '사랑이 어떻게 그래요'를 불렀다. (사진='유희열의 스케치북' 캡처) 확대이미지

     

    가수 손승연이 부른 이승환의 '어떻게 사랑이 그래요'가 음원으로도 공개된다.

    손승연은 24일 오전 방송한 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 코너 '유스케X뮤지션'의 44번째 목소리 주인공으로 출연했다. 영화 '보디가드'를 재해석한 동명의 뮤지컬에 레이첼 마론 역을 맡았던 손승연은 휘트니 휴스턴의 '아이 윌 올웨이즈 러브 유'(I Will Always Love You)와 '런 투 유'(Run To You)를 불렀다.

    또한 이승환의 대표곡 '어떻게 사랑이 그래요'를 선곡해 오늘의 노래로 불렀다. 2006년 11월 발매된 이승환의 9집 '환타스틱'(Hwantastic) 타이틀곡인 이 노래는 한 다큐멘터리 속 시한부 판정을 받은 아내와 남편의 안타까운 사연을 계기로 만들어졌다.

    손승연은 "이 다큐멘터리를 함축해서 노래와 함께 뮤직비디오처럼 만든 영상이 있는데 이 영상을 보고 마음이 아팠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곡이어서 불러보고 싶은 마음에 선곡했다"라며 "너무 명곡이다 보니 최대한 보존하고 싶었다. 누를 끼치고 싶지 않고 원곡의 감동을 그대로 살리며 제 색깔을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했다. 원곡과 거의 비슷하게 들리게 하려고 노력했다"라고 말했다.

    손승연이 방송을 통해 공개한 '어떻게 사랑이 그래요'는 오늘(24일) 정오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서 정식 발매됐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