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르포]마을 '통째 격리' 이틀째…농번기에 '직격타'



전북

    [르포]마을 '통째 격리' 이틀째…농번기에 '직격타'

    정읍 양지마을, 전북서 첫 코호트 격리
    시청 공무원들 방호복 입고 삼엄한 출입 통제
    주민들 "접촉자 아니다"며 격리 해제 요구도
    "수확 시기 놓치면 벼 떨어져 피해 커"
    지난달 26일 결혼식 피로연 n차 감염 우려

    7일 오전 정읍시 정우면의 양지마을. 시청 공무원이 방호복을 입고 마을의 출입을 통제하고 있다.(사진=자료사진)

     

    추석 연휴가 끝나자 전북 정읍의 한 마을에서 가족 간 코로나19 집단 감염이 발생했다. 마을 주민들도 추가 확진 판정을 받으며 마을 전체가 코호트 격리에 들어갔다.

    격리 '이틀째', 가을걷이로 한창 바빠야 할 농번기에 농촌 마을은 멈춰서야만 했다.

    7일 오전 정읍시 정우면의 양지마을. 시청 공무원이 방호복을 입고 마을의 출입을 철저하게 통제하고 있었다.

    코호트 격리에 들어가고 인기척이 드문 양지마을(사진=자료사진)

     

    정읍시청 직원은 "위급환자나 생필품 전달 등 특별한 상황이 아니면 마을에 들어갈 수 없다"고 단호히 말했다.

    주변 마을은 모두 벼 수확이 한창이었지만 양지마을 주민들은 논은 물론, 마당 앞의 작은 텃밭에도 손을 댈 수가 없었다.

    이따금 라면과 즉석 밥, 김, 참치, 카레 등 간편식을 전달하는 방역당국 직원을 제외하곤 마을 안쪽의 인기척은 드물었다.

    방역당국 직원이 라면과 즉석 밥, 김, 참치, 카레 등 간편식을 양지마을 주민에게 전달하고 있다.(사진=자료사진)

     

    마을 전체가 이동이 제한되자 한 주민은 집 울타리에 올라 격리를 풀어달라고 시청 직원에게 요구하기도 했다.

    이 주민은 "접촉자가 아닌 사람은 활동하게 해달라"며 "개인 사업을 하며 하루 벌어 하루 먹고 사는 사람은 굶어 죽으라는 거냐"며 항의했다.

    이어 "(사람이 많은) 도시 같으면 이렇게 막겠냐"며 "대책도 없이 작은 마을이라고 무작정 폐쇄했다"고 목청을 높이기도 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