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최재성 靑정무수석 "秋의혹, 검찰이 빨리 수사해야"



대통령실

    최재성 靑정무수석 "秋의혹, 검찰이 빨리 수사해야"

    "靑 입장 표명, 논란을 야기할 수 있어 온당치 않아"

    청와대 최재성 정무수석이 회의실로 이동하고 있다. (사진=윤창원 기자/자료사진)

     

    청와대 최재성 정무수석은 15일 추미애 장관 아들 특혜 의혹에 대해 "검찰 수사를 지켜보는 것이 해답"이라고 말했다.

    최 수석은 이날 JTBC 뉴스룸에 출연해 추 장관 의혹에 대한 청와대 입장을 묻는 질문에 "청와대가 언급할 사안이 아니다"라며 이같이 답했다.

    최 수석은 "이 사안은 국민이 지켜보는 초미의 관심사로, 개인적 소견이지만 왜 이렇게 검찰 수사가 늦었는지는 이해가 안 가는 부분"이라며 "빨리 정확하게 수사해야 한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추미애 법무부장관이 의원들의 질의에 답하고 있다. (사진=윤창원 기자/자료사진)

     

    최 수석은 그러면서도 "이번 문제의 실체는 검찰 수사로 밝혀지는 것이 처음이자 끝"이라며 "추 대표의 입장문을 두고도 '수사 가이드라인'이냐는 지적이 있었는데, 청와대가 입장을 표하면 또 논란을 야기할 수 있어 온당치 않다"고 덧붙였다.

    최 수석은 또 "법이나 규정상 문제가 없더라도 특혜가 있었던 것 아니냐는 문제가 또 하나의 쟁점"이라며 "대정부질문에서 여야가 이를 놓고 공방 중이다. 국민이 판단할 문제"라고 말했다.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아들 '군 휴가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검찰 수사관들이 지난 15일 서울 용산구 국방부 종합민원실에서 압수수색을 마친뒤 국방부청사 별관으로 향하고 있다. (사진=이한형 기자)

     

    최 수석은 문재인 대통령이나 추 장관과 의혹에 대해 논의한 적은 없다고 밝혔고, 여당 지도부와 "걱정하는 수준의 통화는 있었다"고 답했다.

    '이번 의혹 제기가 검찰개혁에 대한 저항이라는 지적이 있다'는 질문에는 "당직사병의 제보로 시작된 일이며 이런 일의 실체규명을 위해 노력하는 것이 야당의 자세"라며 "검찰개혁 문제와 연결할 수도 있겠지만 그렇게까지 말하고 싶지는 않다"고 답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