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절치부심' 류현진, TOR 데뷔 첫 승 '2전 3기'



야구

    '절치부심' 류현진, TOR 데뷔 첫 승 '2전 3기'

    오는 6일(한국 시간) 애틀랜타와 원정에서 올 시즌 첫 승에 도전하는 토론토 좌완 류현진.(사진=연합뉴스)

     

    '괴물' 류현진(33·토론토)이 시즌 첫 승 2전 3기에 나선다. 지난 두 번의 등판에서 보인 제구 난조와 구속 저하를 극복하는 게 관건이다.

    류현진은 오는 6일(한국 시간) 미국 트루이스트파크에서 열리는 애틀랜타와 원정에 선발 등판한다. 5일부터 열리는 3연전의 두 번째 경기 선발 투수로 예고됐다.

    지난달 31일 워싱턴과 홈 경기 이후 6일 만이다. 토론토는 그날 이후 필라델피아와 3연전이 코로나19로 취소되면서 경기가 없었지만 류현진의 등판 일정은 거르지 않았다.

    류현진은 워싱턴과 원정에서 4⅓이닝 9피안타 5실점으로 부진했다. 지난달 25일 탬파베이와 시즌 개막전에서도 류현진은 4⅔이닝 4피안타 3실점으로 5회를 채우지 못했다.

    애틀랜타와 원정에서 자존심을 회복해야 한다. 류현진은 지난 시즌 LA 다저스에서 FA(자유계약선수)로 풀린 뒤 토론토와 4년 8000만 달러(약 930억 원)에 계약하며 에이스로서 기대를 모았다. 그러나 2경기 1패 평균자책점(ERA) 8.00의 부진을 보이고 있다.

    장점이던 제구가 흔들리고 구속은 떨어졌다. 류현진은 개막전에서 볼넷 3개와 몸에 맞는 공 1개를 내주며 고전했고, 워싱턴전에서는 속구 평균 구속이 142km에 그치면서 변화구 효과가 떨어져 난타를 당했다.

    류현진도 명예 회복을 벼른다. 워싱턴과 경기 후 "구속 저하를 느꼈고, 개선하겠다"고 다짐했다.

    애틀랜타를 상대로 류현진은 그동안 잘 던졌다. 통산 5번 등판해 1승 2패 ERA 2.73을 기록했다. 승운이 따르지 않았지만 실점이 많지 않았다. 현재 애틀랜타 타자들에 대한 피안타율은 2할3푼1리다.

    다만 올해 애틀랜타는 상승세를 달리고 있다. 최근 5연승을 비롯해 최근 7승 3패로 내셔널리그 동부지구 1위를 질주하고 있다. 류현진도 트루이스트파크에서 지난해 8월 18일 등판해 5⅔이닝 6피안타(2홈런) 4실점으로 패전을 안은 바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