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코로나19 확진 속초 부부 접촉자 77명 모두 '음성'



영동

    코로나19 확진 속초 부부 접촉자 77명 모두 '음성'

    홍천 캠핑장 다녀와 코로나19 확진 판정
    접촉자 모두 음성, 밀접촉자 27명 자가격리
    캠핑에 참여했던 18명 중 9명 양성 판정

    동해안 지역의 한 캠핑장에서 방역소독 작업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유선희 기자/자료사진)

     

    강원 홍천에 있는 캠핑장에 다녀온 뒤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속초 30대 부부와 관련된 지역 접촉자 모두 음성 판정이 나왔다.

    31일 강원도에 따르면 속초 확진자 부부와 관련된 접촉자 77명에 대한 검체 분석 결과 모두 음성 판정을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지역별로는 속초 36명, 양양 25명, 삼척 7명, 고성 6명, 홍천 3명 등이다.

    하지만 보건당국은 확진자 부부의 가족 3명을 포함해 밀접촉자로 분류된 속초 16명, 양양 6명, 고성 2명 등 27명은 향후 2주간 자가격리 조치를 내렸다. 이와 함께 이들 부부의 거주시설을 비롯해 방문시설 등에 대해서도 방역소독 작업을 마쳤다.

    앞서 속초 확진자 부부는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홍천 소재 캠핑장에 다녀왔다. 이들은 경기도 성남시 거주 부부와 함께 다녀왔는데, 이후 지난 29일 성남 부부가 확진됐다는 연락을 받았다.

    이에 같은 날인 지난 29일 속초 부부도 속초시 보건소에서 검체 채취를 진행했고, 30일 모두 양성 판정을 받았다. 검사를 받기 전에 부부 중 남성은 무증상이었고, 여성은 발열과 함께 기침, 가래 증상이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은 강릉의료원으로 옮겨져 입원격리 치료를 받고 있다.

    한편 속초 확진자 부부가 머물렀던 캠핑장에는 이들을 포함해 성남 확진자 부부 등 모두 18명이 함께 머무른 것으로 전해졌다. 이 중 속초와 성남 확진자 등 모두 9명이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

    이와 관련해 중앙방역대책본부 권준욱 부본부장은 "해변, 산, 캠핑장 등 야외라고 해도 거리두기가 지켜지지 않고 밀접한 접촉이 있다면 어김없이 코로나19는 우리를 괴롭힐 수 있다"며 "되도록이면 휴가는 한 가족 단위, 소규모로 이동해달라"고 당부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