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전북교계 "동성애 정당화, 차별금지법 입법 철회를"



전북

    전북교계 "동성애 정당화, 차별금지법 입법 철회를"

    나쁜 차별금지법 반대 전북추진위 "건전한 가정 파괴"
    전북도청 앞에서 대규모 집회
    "동성애는 부도덕한 성적 만족행위"

    나쁜 차별금지법 반대 전북추진위원회 박재신 대표회장이 22일 전북도의회 기자실에서 포괄적 차별금지법 입법 철회를 주장하고 있다.(사진=최명국 기자)

     

    동성애를 정당화한다는 비판을 받고 있는 '포괄적 차별금지법'에 대한 반대 목소리가 거세다.

    전북기독교총연합회·장로회총연합회 등으로 구성된 '나쁜 차별금지법 반대 전북추진위원회'는 22일 전북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건전한 가정과 사회 규범을 파괴하려는 포괄적 차별금지법 제정을 철회해야 한다"고 밝혔다.

    전북추진위 박재신 대표회장은 "포괄적 차별금지법을 강행하는 것은 동성애를 반대하거나 비판하는 사람에게 징벌적 손해배상 등의 형사처벌을 하겠다는 발상"이라고 지적했다.

    박재신 회장은 "포괄적 차별금지법은 동성애 보호법이자 반대자를 처벌하는 법"이라며 "건전한 사회정서에 반하는 부도덕한 성적 만족행위라는 점에서 차별금지 사유에 해당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이어 차별금지법 조항 중 문제되는 부문으로 △여성과 남성 외 제3의 성을 인정 △동성애자에게 특권을 주는 것 △동성애 성교육 의무화 등을 꼽았다.

    기자회견에 이어 전북추진위 소속 300여 명의 전북교계 인사들은 도청 앞에서 '포괄적 차별금지법' 입법 반대 집회를 열었다.

    이들은 23일 전북교육청에서도 반대 집회를 연다.

    앞서 전북교계는 지난 15일 전주 양정교회(목사 박재신)에서 '나쁜 차별금지법 반대 전북추진위원회' 발대식과 '차별금지법 설명회'를 열었다.

    한편, 지난달 29일 정의당 장혜영 의원이 '포괄적 차별금지법'을 대표 발의한 후 한국교회 등 종교계와 시민단체를 중심으로 입법 반대 움직임이 커지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