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SK브로드밴드, 콘텐츠 늘리고 요금은 낮춘다



IT/과학

    SK브로드밴드, 콘텐츠 늘리고 요금은 낮춘다

    최진환 사장, 첫 경영전략 공식발표

    (사진=SK브로드밴드 제공)

     

    SK브로드밴드(이하 SKB)가 콘텐츠를 확대하고 요금은 낮추는 내용을 골자로 서비스 개편에 나선다.

    SKB는 기존 자사 Btv 서비스를 '러블리(Lovely) Btv'로 개편하고, UI(사용자 인터페이스), 콘텐츠, 모바일, 요금제 등에서 새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22일 밝혔다.

    SKB는 우선 기존 모바일 서비스인 'B tv 플러스'를 '모바일 B tv'로 개편한다.

    핸드폰과 태블릿PC에 최적화된 UI를 제공하고, 업계 최초로 가입자당 무료 ID를 최대 4개까지 제공해 가족 모두가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B tv를 이용할 수 있게 했다.

    SKB는 "올해 중으로 적용 디바이스를 확대하고 콘텐츠 선물하기와 같은 추가 기능을 보강해 OTT를 능가하는 모바일 미디어 서비스로 진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SK브로드밴드 최진환 사장(사진=SK브로드밴드 제공)

     

    사은 혜택 대신 요금 할인에 집중한 온라인 전용 '더 슬림 요금제'도 이달 말 출시할 예정이다. 구체적인 요금을 공개하지 않았으나, 기존 요금 대비 33% 저렴해진다.

    이달 중순부터 우선 UI 개편으로 콘텐츠 접근 경로를 단순화하고, 모든 VOD에 미리보기 동영상이 자동 재생되게 했다. 시니어와 키즈 메뉴의 경우 별도 전용 화면 구성, 글자 크기 등 디자인을 적용했다.

    콘텐츠 측면에서는 키즈 서비스인 'ZEM 키즈'에서 '윤선생', '밀크T' 같은 국내외 유명 교육 콘텐츠 업체와 독점 계약을 통해 교육 콘텐츠를 무료 제공하기로 했다.

    영화 및 해외드라마 월정액 상품 '오션'을 내놓고 영화 1만1천편, 해외드라마 1만7천개 에피소드를 제공한다.

    SKB 최진환 사장은 "가장 좋은 콘텐츠를, 가장 편리하게,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Lovely B tv'를 기점으로 최고의 미디어 플랫폼 사업자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