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블랙핑크 신곡, 英 오피셜 싱글차트 20위로 첫 진입



가요

    블랙핑크 신곡, 英 오피셜 싱글차트 20위로 첫 진입

    걸그룹 블랙핑크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걸그룹 블랙핑크 신곡이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20위로 진입했다고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가 4일 전했다.

    YG는 3일(현지 시간) 공개된 영국 오피셜 차트를 인용해,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이 '싱글 톱 40'에서 20위를 차지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는 영국 오피셜 차트에서 K팝 걸그룹 단일 싱글로는 역대 가장 높은 순위이자 블랙핑크의 전작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를 넘어선 자체 최고 기록 경신"이라고 덧붙였다.

    영국 오피셜 차트 공식 트위터는 "이번 주 신규 진입곡 중 가장 높은 순위"라며 "블랙핑크는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20위 안에 두 개 이상의 곡을 진입시킨 K팝 최초의 그룹이 됐다"라고 밝혔다.

    블랙핑크는 지난달 레이디 가가와 협업한 '사워 캔디'(Sour Candy)로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17위를 차지한 바 있다. '킬 디스 러브'는 33위, 영국 팝 스타 두아 리파와 함께한 '키스 앤드 메이크업'(Kiss and Make Up)은 36위, '뚜두뚜두'(DDU-DU DDU-DU)는 78위였다.

    블랙핑크가 지난달 26일 발매한 선공개 싱글 '하우 유 라이크 댓'은 테디가 작사·작곡에 참여한 곡으로 블랙핑크만의 개성과 카리스마가 돋보이는 힙합곡이다. 몽환적이면서 웅장한 도입부로 시작해 곡이 진행될수록 파워풀한 비트가 고조된다.

    이 곡은 64개국 아이튠즈 송차트 1위를 석권하는가 하면,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인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 50 차트 2위에 올랐다. 뮤직비디오는 공개된 첫날에만 조회수 8630만 회에 이르렀고, 32시간 만에 1억 뷰, 7일 만에 2억 뷰를 돌파해 유튜브 뮤직비디오 사상 역대 최단 시간 기록을 썼다.

    블랙핑크는 오늘(4일) 오후 3시 40분에 시작하는 MBC '쇼! 음악중심'에 출연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