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포항시의회 제1차 정례회 폐회…33건 안건 의결

뉴스듣기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포항

    포항시의회 제1차 정례회 폐회…33건 안건 의결

    뉴스듣기

    (사진=포항시의회 제공)
    경북 포항시의회(서재원 의장)는 29일 제3차 본회의를 끝으로 20일간의 제1차 정례회 활동을 마무리했다.

    이번 정례회에서 예산결산특별위원회(권경옥 위원장)는 2019회계년도 세입・세출 결산 승인안, 2019년도 예비비 지출 승인안을 원안의결했다.

    지진피해대책특별위원회(김상원 위원장)는 지진피해대책특별위원회 활동기간 연장의 건을 채택했고, 의회운영위원회(백인규 위원장)는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와 포항시의회 위원회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채택했다.

    자치행정위원회(방진길 위원장)는 행정사무감사 결과 감사요구 1건, 시정 및 처리요구 64건, 건의사항 36건을 채택하고, 포항시 사무위임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원안의결했다.

    경제산업위원회(강필순 위원장)는 행정사무감사 결과 시정요구는 총 66건으로 지적사항 58건, 건의사항 8건을 채택하고 포항시 지식산업센터 설립 및 운영 조례안 등 총 9건의 안건을 원안의결했다.

    복지환경위원회(이나겸 위원장)는 행정사무감사 결과 시정 및 처리요구사항 81건, 건의사항 24건을 채택했다. 또, 포항시 청소년 복지증진에 관한 조례안 등 7건의 안건을 원안의결 했으며, 포항시 건강가정지원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수정의결 했다.

    건설도시위원회(백강훈 위원장)는 시정 및 처리요구 90건, 건의사항 11건을 행정사무감사 결과로 채택하고, 포항시 지하안전관리에 관한 조례안 등 9건의 안건을 원안의결 했으며, 용흥4구역주택재개발 정비계획 (변경)결정안 의견서를 채택했다.

    본회의에 앞서 5분자유발언에서 차동찬 의원은 '참전유공자 미망인 등 복지혜택 확대 및 도시숲길 데크 보수' 등을, 이석윤 의원이 '청년기본소득, 청년전담부서 등 청년을 위한 정책'을 각각 제안했다.

    또, 박희정 의원은 '15인승 전기버스 투입구간 공영제 도입' 등을, 배상신 의원이 '보조금 규정 준수 및 보조금전담팀 신설' 등을 건의했으며, 이준영 의원은 '집행부의 행정사무감사 부실준비 및 조직개편 문제점' 등을 지적했다.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