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송수련展' 여수 예울마루 예술섬 한달간 기획전



전남

    '송수련展' 여수 예울마루 예술섬 한달간 기획전

    여수 예울마루에서 장도 기획전시 '송수련전'을 마련하고 관객들과 만난다.(사진=예울마루 제공)

     

    GS칼텍스 예울마루(이하 예울마루)가 장도 기획전시 '송수련展'을 오는 21일부터 한달여 동안 장도 전시관에서 연다.

    이번 전시는 한국 중견 여류화가인 송수련 화백의 개인전으로 평면 회화 작품 32점과 설치 작품 1점으로 총 33점이 장도 전시실에서 펼쳐진다.

    '송수련展'은 숨겨져 있는 듯 본연을 드러내는 자연의 모습을 작품으로 표현함으로써 관조적 시선으로 자연과 삶을 바라보는 작가의 통찰력을 만날 수 있다.

    송수련 화백은 본인을 드러내기 보다는 한 발 물러나 대상을 인식하고 표현하는 작가로 그 작업정신이 자연과 물아일체의 경지에 이르는 전통 한국화와 같은 결을 띠고 있다.

    특히 채우고 비워내고 다시 비워내고 채우는 상징적 작품들을 통해 자신의 위신만을 좇는 현대인들에게 진정한 삶의 가치가 무엇인지 질문을 던진다.

    코로나19로 평범한 일상을 잃어버린 시민들의 마음에 위로를 전하고 작품 감상을 통해 감동과 쉼을 느끼며 내면세계와 만날 수 있는 이번 전시는 5월 21일부터 6월 28일까지 34일간 장도 전시실에서 펼쳐지며 관람료는 무료이다. 오전 11시, 오후 2시와 4시에 전시 해설이 진행되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일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