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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집콕족 늘자 AI 홈트·AR 쇼핑 급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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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U+ "집콕족 늘자 AI 홈트·AR 쇼핑 급증"

    스마트 홈트 이용자수, 두달만에 38%↑…AR 쇼핑 이용자수는 4배↑
    VR 이용자수도 30% 늘고 클라우드 게임 이용자수도 140% 증가

    (사진=LG유플러스 제공)

     

    코로나 사태 장기화로 사회적 거리두기에 참여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실내에서 스마트폰을 이용한 5G 실감형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지난 2월과 3월의 스마트홈트·U+AR쇼핑·U+VR·U+ARㆍ지포스나우(GeForce Now) 등 5G서비스의 이용량이 1월 대비 크게 늘었다고 7일 밝혔다.

    스마트홈트는 유플러스가 카카오 VX와 손잡고 요가, 필라테스, 스트레칭 등 250여 편의 운동 콘텐츠를 제공하는 홈트레이닝 전문 서비스다. 인공지능(AI) 코칭과 'AR 자세보기'기능을 통해 운동 자세를 교정할 수 있다.

    유플러스에 따르면 스마트홈트의 3월 월 평균 이용자 수(MAU)는 1월 대비 38% 늘어났다. 특히 이용자가 실제로 운동을 실행한 횟수는 두 배 이상 늘어난 약 3만건이었다. 스마트홈트를 통해 실제 집에서 운동을 하고 있는 이용자 수가 늘어났다는 점을 알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실감형 서비스를 TV홈쇼핑과 연결한 U+AR 쇼핑도 3월 이용자 수가 1월 대비 4배가 늘어났다. U+AR 쇼핑은 스마트폰을 TV홈쇼핑 화면에 비추면 증강현실로 나타난 상품 정보를 볼 수 있는 서비스다. 특히 실제 상품 구매로 이어진 사례도 1월 대비 450%가 늘었다.

    3월 기준 U+VR의 월평균 이용자 수도 1월 대비 30% 늘었다. 시청 건수도 1월 대비 71%가 증가했다. 대용량이므로 5G 네트워크가 필요한 VR콘텐츠의 특성상 3월 U+VR 이용자들의 데이터트래픽(TB)도 40%가 늘어났다.

    U+AR 서비스의 누적 이용자 수는 39.2만 명을 기록했고, 시청 건 수는 누적 175만 건으로 1월 대비 22% 상승했다.

    이 밖에도 5G 클라우드게임 서비스 '지포스나우(GeForce Now)'도 1월 대비 3월 이용자 수가 140% 증가하고, 월간 총 플레이 시간도 약 130% 늘어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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