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인천공항, 고객 서비스 세계 최고 인증



사회 일반

    인천공항, 고객 서비스 세계 최고 인증

    국제공항협의회(ACL)주관 '고객경험인증 프로그램' 3단계 획득
    3단계 인증 인천공항이 유일

     

    인천국제공항공사는 국제공항협의회(ACI)가 주관하는 고객경험인증 프로그램에서 전 세계 공항 최초로 현재 최고 등급인 3단계 인증을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ACI의 고객경험인증 프로그램은 전 세계 공항의 고객경험 관리체계를 정비하고 표준화하기 윟 지난해 4월 도입됐다.

    1~5단계로 구성되어 있는세 3단계 인증을 획득한 공항은 인천공항이 유일하다.

    2단계 인증을 획득한 공항은 홍콩과 시드니,아부다비 등 10개 공항이며 인천공항은 지난해 6월 2단계 인증을 받은 바 있다.

    고객경험인증 프로그램에 참여한 공항은 인천공항을 포함해 △아시아 ‧ 태평양 지역 14개 △유럽 9개 △미주 11개 등 전 세계 38개 공항이다.

    인증단계가 올라갈수록 체계화된 고객경험 관리 시스템을 바탕으로 공항운영 전반에서 수준 높은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것을 뜻한다.

    인천공항은 국제공항협의회(ACI) 주관 세계 공항서비스 평가(ASQ)에서도 12년 연속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인천 공항은 3단계 인증에 이어 내년 2월 4단계 인증을 신청해, 오는 2022년에는 전 세계 공항 중 최초로 고객경험관리 최고등급인 5단계 인증을 획득한다는 계획이다.

    인천공항 구본환 사장은 "앞으로도 공항운영전반에 대한 혁신을 바탕으로 인천공항을 이용하시는 여객 분들께 안전하고 편리한 무결점 공항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