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정준호 예비후보 "무등도서관 탈바꿈시킬 것"

뉴스듣기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광주

    정준호 예비후보 "무등도서관 탈바꿈시킬 것"

    뉴스듣기

    (사진=자료사진)
    정준호 더불어민주당 광주 북구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명실공히 광주 대표 도서관인 무등도서관이 새롭게 생길 상무소각장 도서관에 그 위상을 뺏길 처지에 놓였다"며 "1981년 개관해 노후화된 무등도서관을 대대적으로 리모델링해 호남 대표 도서관으로 재탄생시키겠다"고 밝혔다.

    정준호 예비후보는 "광주시가 최근 혐오시설이던 상무 소각장 부지에 국제설계공모 당선작을 선정하고 도서관 건립에 들어갔다"며 "세계적인 도서관을 짓겠다는 포부인데 반면 북구 무등도서관은 40년의 세월 속에 낡음만 남았다"며 안타까워했다.

    정준호 예비후보는 "무등도서관은 시설이 노후화되고 서가와 커뮤니티 공간이 부족해 주민들이 불편을 겪어왔다"며 "보다 많은 이들이 책을 통해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도록 리모델링해 시민들의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설명했다.

    이어 "도서관은 시민을 위한 공간으로 재탄생해야 한다"며 "지역민과 소통하는 생활중심의 도서관, 인공지능 등 첨단기술을 활용해 문화·정보를 공유하는 도서관, 어릴 때부터 책과 가까이할 수 있도록 유아·어린이 코너 마련 등 다양한 테마를 적용해 지역대표 도서관이라는 명성에 걸맞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또 "도서관은 모든 세대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어야 한다"며 "시민들이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기획 단계에서부터 공간 혁신을 통해 열린 공간이 되도록 새단장을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광주 북구 출신의 변호사인 정준호 예비후보는 동신고와 서울대 법학과를 졸업하고 제49회 사법시험(사법연수원 39기)에 합격한 후 대검찰청 공판송무부 법무관,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부위원장, 20대 총선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후보(광주 북구갑), 더불어민주당 광주 북구갑 지역위원장을 역임했으며 홍남순기념사업회 사무총장으로 재직 중이다.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