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부산시, 2020 고용우수기업 인증 지원사업 추진



부산

    부산시, 2020 고용우수기업 인증 지원사업 추진

    기업은 영예와 실질적 혜택
    시민에게는 좋은 일자리 제공

    부산시청 전경 (사진=자료사진)

     

    부산시는 지역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한 고용우수기업으로 선정해 인증서 교부와 함께 다양한 인센티브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고용우수기업 인증 및 지원사업은 지난 2010년부터 시작하여 올해로 11년째를 맞는 부산시의 대표적 일자리 사업이다.

    시는 매년 부산 지역 내 고용실적이 우수한 업체를 선정해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10년간 약 220여 업체가 고용우수기업으로 선정됐고, 약 3,300여 명이 고용돼 부산 지역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해 왔다.

    고용우수기업 신청은 제조업 및 서비스업 등 전 산업 분야의 기업에서 할 수 있다.

    자격기준은 부산시에 본사 또는 주 공장이 있으면서 3년 이상 정상가동 중이며, 최근 3년간 상용근로자 고용 증가인원이 ▲종업원 300인 이상 기업은 20명 이상 ▲종업원 100인 이상 300인 미만 기업은 15명 이상 ▲종업원 10인이상 100인 미만 기업은 10명 이상이어야 한다.

    특히 2020년도에는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유급휴일, 주52시간제와 같은 정부의 중요한 고용정책을 평가기준에 반영했다.

    신청한 기업은 인증 평가기준에 의한 서류심사와 현지실사 후 심의위원회의 최종심의를 거쳐 오는 5월경 부산시 고용우수기업으로 선정할 계획이다.

    정된 기업에는 인증서와 인증패를 수여하여 기업의 사회적 지위와 영예를 더 높이고, ▲근로환경개선비 4,000만 원 지원 ▲신규 사업용 부동산 취득세 감면,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중소기업 자금지원 우대(3년), ▲신용보증 수수료 차감(3년) 등 각종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고용우수기업 인증을 신청하고자 하는 기업은 부산일자리정보망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세부내용은 부산시와 부산경제진흥원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부산시 일자리창업과 또는 부산경제진흥원 일자리창업본부로 문의하면 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