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우한 폐렴' 싱가포르서 3번째 의심 환자…中 2번째 사망자 발생



아시아/호주

    '우한 폐렴' 싱가포르서 3번째 의심 환자…中 2번째 사망자 발생

    중국 우한의 한 병원(사진=AFP/연합뉴스)

     

    중국 후베이성 우한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두 번째 사망자가 발생한 가운데 싱가포르에서 세 번째 의심 환자가 발생했다.

    17일 일간 스트레이츠 타임스에 따르면, 싱가포르 보건부는 중국 우한을 여행했던 69세 싱가포르 남성이 폐렴 진단을 받았다고 전날 밝혔다.

    보건부 대변인은 "이 남성이 추가 조사와 치료를 위해 병원에 입원했으며, 예방 차원에서 격리 조치됐다"면서 "현재 상태는 안정적"이라고 말했다.

    싱가포르 당국은 이 남성의 증상이 '우한 폐렴'과 연관이 있는지를 조사 중이다.

    이 남성은 우한에서 집단 발생한 폐렴의 진원지로 세계보건기구(WHO)가 지목한 수산물 시장을 방문한 적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신문은 해당 환자가 우한의 다른 시장에서 바이러스에 걸렸을 수 있다면서 이는 바이러스가 우한의 다른 지역으로 퍼졌을 수 있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우한 폐렴' 사태 이후 싱가포르에서 의심 환자가 발생한 것은 이번이 세 번째다.

    앞서 3세 여아와 26세 남성은 모두 우한을 방문한 적이 있는 중국인들로, 조사 결과 '우한 폐렴'과는 무관한 것으로 밝혀졌다.

    중국 우한 코로나바이러스.(사진=연합뉴스)

     

    중국 외 지역에서는 지난 13일 태국에서 '우한 폐렴' 환자가 처음으로 확인됐고, 일본에서도 지난 16일 동일한 신종 바이러스성 폐렴에 걸린 환자가 확인됐다.

    베트남에서도 지난 14일 베트남 중부 다낭 공항으로 입국한 우한 출신 중국 관광객 2명이 발열 증세를 보여 격리됐다.

    싱가포르는 지난 3일부터 공항에 열상 스캐너를 설치, 우한을 여행한 승객들을 대상으로 발열 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중국 우한위생건강위원회는 우한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폐렴으로 69세 남성이 숨져 총 사망자가 2명이 됐다고 16일 밝혔다.

    우한위건위에 따르면 두번째 사망자는 69세 남성 슝(熊) 모씨로 지난달 31일 폐렴 증세를 보인 이후 지난 4일 입원해 치료를 받아오다 지난 15일 사망했다.

    우한위건위는 15일 기준으로 41명이 호흡기 질환 진단을 받았고 그중 5명은 중태이며 12명은 병원에서 퇴원했다고 전했다.

    또 감염자와 밀접 접촉한 사람과 의료진을 포함해 763명을 의료관찰했으며, 추가 환자 발생 없이 현재는 119명만 의료관찰을 진행 중이라고 덧붙였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